토종 풀꽃 나들이 (꽃길을 걷다.)

토종 풀꽃 나들이엔 화려 하지는 않지만 은은한 향과 색이 고운 우리 풀꽃을 번식.판매 하고 있는 야생화 농장입니다. 우리 풀꽃으로 화단과 정원을 꾸며 보시고. 발려식물로도 키워보세요.

21 2022년 01월

지금 토종 풀꽃 나들이 엔 토종풀꽃나들이의 하우스엔

작년 여름 장마에 물에 잠겼던 야생화가 반은 죽고 반은 살아 겨울을 잘 이겨 내고 있습니다. 올봄에는 판매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개 한번 해 보겠습니다. 칠해목(여름 까마귀밥나무)입니다. 꽃도 예쁘지만 가을에 열매가 더 예쁜 야생화입니다. 보리사초 모종입니다. 범부채입니다. 겨울을 나고 있는 모습입니다. 까실쑥부쟁입니다. 바위취가 생생합니다. 봄에 포트에 정식을 하여 판매할 예정입니다. 제주 감국입니다. 아직도 피어 있네요. 큰 꿩의비름입니다. 뱀딸기입니다. 작년에 판매가 좋아 올해는 좀 많이 심었습니다. 고추나물입니다. 베란다에서는 상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단이나 정원에서는 뿌리 월동을 합니다. 작은 꽃이 노랗게 핍니다. 짚신나물입니다. 구절초입니다. 참조팝나무입니다. 빨간 새순을 물고 있네요...

20 2022년 01월

산길따라 창원의 바위산 백월산

백월산은 창원 동읍과 북면을 경계하는 산으로 해발은 낮지만 아기자기하고 전망 좋은 산행지다. 산행 중간중간에 쉴 수있는 공간이 많으며. 정상은 바위로 이루어져 전망이 좋으며. 쉴수 있는 시설물이 많다. 주변엔 주남저수지와 북면온천이 있다. 산행을 마무리하고 온천을 즐기는 것도 좋다. 시간이 되면 주남 저수도 드라이브 삼아 한 바퀴 돌아보는 것도 좋다. 산행 초입의 용화사입니다. 오늘 코스 마산마을 입구~용화사~능선~ 바위 전망대~정상~정자~능선~ 둑길~마산마을 입구 하산 천천히 걸으면 3시간 빠른 걸음으로 걸으면 2:30 정도 소요된다. 능선에서 바라본 마금산과 북면온천 북면 공설운동장입니다. 정자가 있는 바위입니다. 최고의 식당입니다. 전망도 좋고 풍경도 좋아 많은 사람들 이곳에서 쉬어가고 도시락도 먹..

댓글 산길따라 2022. 1. 20.

17 2022년 01월

14 2022년 01월

산길따라 창녕 남지 개비리길을 걷다.

날이 많이 풀렸습니다. 햇볕이 따뜻하니 좋습니다. 걷기도 좋습니다. 오늘은 창녕 남지의 개비리길을 한번 걸어 봤습니다. 이 길은 이야기가 있고. 볼거리가 있는 길입니다. 편안하게 걷기 좋은 길입니다. 걸으면서 옛 풍경을 한번 즐겨보세요. 붉은 돌 신발입니다. 물빛이 아름다운 낙동강입니다. 대나무 숲길입니다. 이곳에서 잠시 쉬어가세. 낙동강을 발 앞에서 조망할 수 있는 평바위입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낙동강과 남강의 두물머리(합수지)입니다. 창나루 전망대입니다. 남지 수변 공원입니다. 이곳은 옛 나루터 자리라 합니다. 배를 형상을 한 쉼터입니다. 이번 주말도 즐겁게 보내세요.

댓글 산길따라 2022. 1. 14.

10 2022년 01월

산길따라 벽화와 솔 숲을 따라 걷다 (밀양 일자봉(산성산))

미세먼지가 온 천지를 뒤덮었습니다. 오전에 잠시 밀양시 가곡동에 자리하는 일자봉에 다녀왔습니다. 일자봉은 그리 높지 않은 산으로 종남산 다음으로 밀양시내를 아름답게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출발은 용두목과 멍에실에서 출발이 가능한데. 저는 멍에실에서 출발을 해봅니다. 멍에실 마을은 벽화로 유명한 마을입니다. 오늘의 코스 멍에실~용산서원~임도~구. 서원재~ 산성산~일자봉(전망대)~헐떡 계단 ~전망대~유격장~전망대~용두목(휴양림) 하산 저는 전망대에 가기 전 희미한 옛길을 따라 마을로 하산(지금은 폐쇄) 시간 3~4 멍에실에 자리하는 용산서원입니다. 산속에 자은 둥지입니다. 이곳의 주인은 누굴지? 일자봉은 산 전체가 솔 숲으로 이뤄진 산입니다. 오전 10시에서 오후 2시 사이가 가장 많은 피톤치드가 나온다..

댓글 산길따라 2022. 1. 10.

03 2022년 01월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 밀양 대밭농원에서

봄처럼 따뜻한 날입니다. 예전에 찾아든 대밭 농원을 다시 한번 찾아가 봤습니다. 이곳은 밀양시 상동면 신곡리에 자리합니다. 10년 전에는 청둥오리를 키웠다고 합니다. 지금은 취미를 살려 목공예와 다육식물을 키우며 살아간다고 합니다. 이곳은 박 바가지와 옛 농기구를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다육식물도 있네요. 이곳은 조운관입니다. 많은 종류의 목공예를 전시하는 곳입니다. 마당 나무 위에는 트리하우스가 있습니다. 요즘은 좀 추워요. 봄이나 여름에 올라가 차 한잔 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로 학을 많이 전시하고 있습니다.

18 2021년 12월

08 2021년 12월

06 2021년 12월

산길따라 함안 능가사.용화산.반구정 한 바퀴

전엔 1년에 한 번씩 갔는데. 코로나 이후론 처음으로 한 바퀴 돌아 봤습니다. 전엔 남지 유채꽃 축제에 들러다 남지 철교를 지나 능가사 용화산을 한 바퀴 돌았는데. 어제는 용화산 전 코스를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코스는 3~4간 코스로 산은 높지 않고 낙동강을 따라 형성된 산이라 그리 힘들지 않은 코스입니다. 능가사에서 출발을 합니다. 능가사 뒤에 있는 정자가 용화산 정상입니다. 또 하나의 용화산 정상이 있습니다. 그곳은 반구정 뒤에 있는 190m의 용화산입니다. 이곳에서 함강정과 반구정으로 내려가시면 됩니다. 반구정입니다. 여기서 보는 일출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반구정에서 바라본 낙동강과 남지철교입니다. 반구정의 보호수입니다. 느티나무 수령은 650년 아주 오래된 반구정의 역사입니다. 이곳의 코스는 용..

댓글 산길따라 2021. 12. 6.

06 2021년 12월

30 2021년 11월

아름다운 풀.꽃.나무 야생화 씨앗 정리

오늘 비가 와 다른 일은 못하고 산과 들로 다니면 채취해 온 야생화 씨앗을 정리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는 씨앗 종류가 적네요. 또 이렇게 내년을 준비해봅니다. 올해 채취한 야생화 씨앗들입니다. 다양한 색과 다양한 모양을 가진 씨앗 들입니다. 산사나무 씨앗입니다. 토종 산 사과라 보시면 됩니다. 늪에서 자라는 숫잔대 씨앗입니다. 내년에는 대량 번식을 해볼까 합니다. 나리류의 씨앗입니다. 좌측은 털중나리 우측은 하늘나리입니다. 나리류는 개화가 시기 긴 것이 단점입니다. 발아에서 개화까지는 짧게는 3년 긴 것은 5년 이상이 걸입니다. 고광나무 씨앗입니다. 꽃도 예쁘지만 향이 일품입니다. 종덩굴입니다. 큰꽃으아리와 비슷 하지만 꽃이 작고 종모양처럼 생겼습니다. 배롱나무(목 백일홍) 우측은 고산에서 자라는 정령..

27 2021년 11월

아름다운 풀.꽃.나무 산에서 야생화 씨앗 채취

작년에 채취한 야생화 씨앗은 작년 가을과 올봄에 파종을 하여 잘 키웠는데. 장마철에 물에 잠겨 반은 죽고 반은 살아도 색이 안 좋아 판매를 하지 못하고 올해는 판매를 접었습니다. 내년 봄을 위해 다시 시작을 했습니다. 봄부터 씨앗을 채취 하여 오늘 씨앗 채취 산행으로 올해는 잠시 쉬었다가 내년을 준비해 봅니다. 토종 감나무입니다. 내년을 위해 씨앗을 채취해 봤습니다. 요즘 일본에서 들어온 노아시라는 작은 감나무가 인기가 많은데. 저는 이감 나무와 고욤나무를 판매해 볼까 합니다. 봄에 피는 양지꽃이 피었습니다. 미역취 씨앗입니다. 노박덩굴입니다. 구절초가 아직도 피어 있습니다. 솜나물 씨앗입니다. 쑥부쟁이 씨앗입니다. 철쭉도 피어 있네요. 망개 열매도 예쁘게 익었습니다. 구절초 씨앗입니다. 조금씩 채취해 ..

24 2021년 11월

22 2021년 11월

20 2021년 11월

아름다운 풍경과 여유 창원 대산면에 작은 동산의 풍경

날이 많이 따뜻합니다. 오늘은 차를 타고 밀양 수산에서 창원 대산면 김해 한림 밀양 삼랑진까지 낙동강변도로를 따라 한 바퀴 돌아봤습니다. 이곳 도로는 마을 길이라 차가 많이 다니지 않아 걷기도 좋고 뚝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있어 편안하게 걷을 수 도 있습니다. 뚝을 따라 걷다 작은 동산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은 창원시 대산면 북부리 낙동강변에 자리하는 동산으로 마을의 쉼터 겸 마을의 편안과 안녕을 기원하는 당산나무가 있습니다. 당산나무는 팽나무로 노랗게 단풍이 들면 정말 아름답습니다. 며칠 전엔 단풍이 반 정도 물이 들었는데. 내일부터 다음 주면 만개 하지 싶네요. 시간이 되시면 한번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