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파주댁 2018. 8. 15. 13:04

어제 마포 대흥역 바로 옆에 있는, 그린서울치과 ! 일명 양심치과를  어제 다녀왔습니다.


저는 이번이 3번째 방문인데요 !


처음 방문이 3년전이었고, 작년에 방문에 이어서, 이번이 3번째 방문입니다.


마포 양심치과(그린서울치과) : https://place.map.daum.net/8808396#comment



이 치과가 다른 치과와 다른 점은 !


1. 과잉진료와 과잉 치료를 하지 않는다 !

2. 가급적이면 치아와 관련된 큰 공사는 하지 않고, 가급적 고쳐쓰고, 유지 보수가 목적이라는 겁니다.

==>  솔직히, 치과 의사들이 돈을 벌려면, 치료하지 않아도 될 치아도 치료해서 큰 돈을 버는 것이 일반적이라고 양심치과 의사는 주장합니다.

==> 실제로, 이날도, 제 다음번에 온 여자 손님이, 동네 치과에서 충치가 많다고, 총 치료비 300만원을 불렀다고 합니다. 신경치료도 해야 한다고~  그런데, 양심치과에서는 충치 1~2개 있고, 그냥 땜질하고, 신경치료는 할 필요도 없다고 합니다. 동네치과에서 300 불렀는데, 여기서는 몇 만원에 치료가 끝났습니다. / 너무 동네 치과와 다른 처방을 내리니깐, 오히려 이 여자 손님이 좀 의아해 하더군요 ! 


3. 선착순으로  1일, 19명의  손님만 받습니다.

저는 지난 2번의 경험으로, 새벽 4시 30분에 갔는데, 이제는 이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전에는 7시에 순서표를 주고, 아침 8시부터 진료를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요즘은 8시에 순서표 나눠주고, 10시부터 진료를 시작하더군요 !  ==> 이제는 이전처럼 너무 일찍 올 필요 없고요~ 6시 이전에 오면  진료받을 19명에는 될 것 같습니다.

==> 저 같이 여러번 온 손님들은, 추가 치료가 필요할 때는, 쿠폰을 주더군요 !  평일 오후에 언제든지 올 수 있는 쿠폰을 말이죠 !


즉, 처음에만 좀 일찍 와서 기다리면 되고, 2회 진료부터는, 추가 진료가 필요할 때는, 양심치과에서 오후에 언제든지 올 수 있는 쿠폰을 주니깐, 참고 바랍니다.


==>  전에는 의사 1분만 했는데, 이번에 가니, 간호사 1분이 같이 근무를 하고 있었습니다.


4. 보철 치료는 안합니다.

즉, 임플란트, 신경치료, 금니 등은 안합니다.

즉, 때우는 충치치료나 진단을 정확히 해줍니다. ==> 오시는 분들 중에서, 진단을 정확히 받기 위한 분들이 50% 입니다. 동네 치과에서 하두 겁을 주고, 많은 비용을 요구해서, 과연 이게 맞는가 ?  하면서, 양심치과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비 산정을 위해서 오는 경우가 50% 라고 보면 됩니다.


5. 치과 방문할 때 요령 !

가. 동네 치과에서 치료를 할 때, 최소 3군데는 찾아가서, 비용을 비교해 보라고 합니다. ==> 대부분의 치과들이, 과잉 치료/처치로 많은 돈을 벌고 있다고 합니다.

즉, 땜질만 해도 될 치아를, 뽑고 신경치료 까지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결국 돈이 되니깐요 !


나. 정 의심스러우면, 진단서를 작성해 달라고 해보세요 !  거의 진단서는 안써줄 겁니다. 왜 ?  과잉진료한 것이 들통이 나니깐요 !


다. 조금 어렵다는 말을 해서 금액을 깍아라 !  / 치과 치료는 10배 남는 장사 입니다. 환자가 좀 경제적으로 어렵다고 말하면, 그자리에서 20~30%는 깍아줄 여력이 있는 겁니다. 치과의사도 돈 많은 사람에게(어려운 티를 안내는 사람들에게) 덤터기 씌우고, 좀 어렵게 보이는 사람들에게는 깍아 줍니다. 요구만 하면 대부분~  그자리에서 처음 부른 가격에서 20~30%는 깍아 줄 겁니다.


라. 한꺼번에 모든 치아를 다 치료할 필요 없다 ! 심하거나 급한 치아만 우선 치료해도 되는데(비용 절감), 치과 병원은 한번에 다 하라고 할 것이다 ! 왜 ?  한번에 목돈을 벌어야 하고, 환자가 다시 이 치과를 방문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보니깐 !


6. 이 양심치과(그린서울치과)를 추천하는 이유는 ?

가. 의사가 너무 양심적이다 !

나. 너무 양심적으로 진단 치료를 하다보니, 비용이 너무 적게 나온다 ! / 동네 보다 보통 1/50~ 1/100을 부를 확률이 90%라고 보면 됩니다.

다. 치료도 적절히 해줍니다. / 신경 치료등은 하지 않지만, 기본적 충치 치료는 다 해줍니다.

라.  진단을 제대로 해줍니다. 동네 치과에서 너무 겁먹고 비용에 질린 분들은, 이 치과에서 객관적이고  양심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가급적 치아를 지킬려고 합니다. 가급적 치아를 뽑지 않고, 가급적 끝까지 살릴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면, 자동차 문이 조금만 기스/구겨짐/찢어짐이  나도 차 문을 바꾸나요 ? 기스/구겨짐/찢어짐난 것은 조금만 손을 봐주면 쓰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바로 이런 치과 입니다. 서울그린치과는 !

사. 처음 방문만, 좀 일찍가서 2시간 정도 기다리면 되고, 2회 치료부터는, 오후에 언제든지 올 수 있는 쿠폰을 주니, 계속 방문하고 진료/치료를 받아도 된다는 겁니다.




p.s.

양심치과 강창용 원장이 알려주는, 과잉 진료 수법 피하는 방법 !

http://cafe.daum.net/62831004/PNRf/16094?q=%EB%A7%88%ED%8F%AC%20%EC%84%9C%EC%9A%B8%EA%B7%B8%EB%A6%B0%EC%B9%98%EA%B3%BC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께서는 치과로 먼저 전화 하시고 방문 안내를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원장님께서 널리 알려달라고 하셔서요^^우선 표는 8시에 건물 4층 치과입구에서 배부합니다. 굳이 새벽부터 기다릴 필요 없이, 현재 8시에서 9시 내외에 온다해도 괜찮다고 하십니다. 예전처럼 19명 선착순이 바로 끝나지 않고 사람이 몰린다 해도 최소 1-2명 내외로 남는다고 합니다. 제 설명이 헷갈리신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치과에 전화하여 방문 안내를 받아보세요~
원글이 수정이 안되서 다시 글을 남깁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 께서는 치과로 먼저 전화 하시고 방문 멘트 설명을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2-719-2879 원장님께서 널리 알려달라고 하셔서요^^ 현재 9시 40분 전까지 도착하신다면 충분히 진료 받으 실 수 있습니다. 이 말이 무슨 뜻이냐면 말 그대로 9시40분 이전에만 4층 치과에 도착하셔서 접수표를 받으신다면 진료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굳이 새벽부터 와서 기다릴 필요가 없다고 하십니다. 새벽부터 가야지 19명 안에 드는게 아니냐 의아하시겠지만 현재 기준, 가장 사람이 많이오는 날이라 할지라도 9시40분 접수 마감이 될 때까지 19명이 차지 않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장 사람이 많이 오늘 날 기준으로 17명~18명을 진료 보신다고 얘기해주셨습니다. 이것은 2018년 9월 19일 기준이므로 치과에 전화를 하여 방문 멘트를 듣고서 재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ex) “현재 9시 40분까지 오시면 진료 가능합니다.” 추가로 팁을 드리자면 새벽에는 건물입구가 아예 잠겨있고 8시가 되면 건물 입구가 열립니다. 엘리베이터나 계단을 이용하여 4층 치과에 올라가서 다시 차례대로 줄을 섭니다. 이윽고 원장님이 출근하시고 접수표를 배부해주십니다. 최초로 8시부터 접수표 배부가 시작되고, 9시 40분 전 까지 방문하신 분들은 접수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9시 40분부터 진료가 시작 됩니다. (2018년 9월 19일 기준)
네~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를 주셔서~
동네 치과에서 비싼 신경치료 3개나 하고
2년도 안되고 또 아파서 쌩고생 하고 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