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농촌 여행 추천 코스 <순간마다 빛나는 경상도 하동 편> 2탄

댓글 0

농어촌에 이런일이

2021. 10. 21.

 

 

 

 

 

 

다가온 가을의 조각을 줍고 싶어..!

뻔하지 않은 특별한 여행지가 필요해..!

고요한 공간에서 두근거리고 싶어..!

 

마음 속 여행 세포가 반짝인다면!

떠올릴 때마다 설레는 추억이 필요하다면!

지금 롱이와 함께 경상도 하동으로 랜선 웰촌* 여행 떠나보아요!

 

 

잠깐! 지난번 하동 랜선 여행 1편, 아직 안 다녀오셨다고요?

 

 

▼ 전지적 롱이 시점 하동 1편 보러 가기 ▼

 

https://blog.naver.com/krcpolicy/222536492884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농촌 여행 추천 코스 <슬로우하게 걷는

빠른 도시의 삶, 잠시 벗어나고 싶어..! 가을 특유의 낭만을 원해..! 담담하면서 깊이 있는 여행지로 향하...

blog.naver.com

 

▼ 새참 하동 1편 영상 보러 가기 ▼

 

https://youtu.be/3Ec7LKtA8eo

 

지금부터 경상도 하동으로 떠나는 슬로우 여행, 이어서 시작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왔습니다!)

 

 

잠시만요!

웰촌이 뭐죠?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포털 ‘웰촌’을 통해 농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농촌의 우수한 여행지들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휴양마을, 민박, 맛집 등의 정보와 계절, 테마별 코스 추천까지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가을을 맞아 감성 한 스푼 더하고 싶었던 롱이가 하동으로 떠났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는데요. 꽃놀이도, 액티비티도, 맛있는 밥도 먹은 롱이에게 이어진 다음 코스는 어디일까요?

 

모두 함께 슬로우하게 하동의 순간으로 빠져보아요!

 


▼ 하동 여행 코스 ▼

 

하동 북천역 → 하동 레일바이크 → 평사리토지장터주막 → 하동 삼성궁 → 하동 매암제다원


 

하동에서 만난 이국적인 공간!

하동 삼성궁

 

경남 하동군 청암면 삼성궁길 2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찾아온 곳은 바로 삼성궁! 이곳은 여행객들이 SNS에 인증샷을 많이 올리며 점점 알려진 곳인데요. 롱이도 그 사진들을 보자마자 무조건 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찾아가기 쉽지 않지만, 도착하면 그 피곤함이 모두 사라지는 명소였죠. 고조선 시대의 천신에게 제사를 지내던 성지를 복원한 곳으로 그 자체만으로도 특별한 하동의 여행 스팟이었습니다.

 

입구를 들어서고 검달길을 따라 올라가다보면 자그만 돌탑부터 웅장한 돌탑들이 계속해서 나타나는데요. 소리만 들어도 청량한 폭포, 자연과 함께 운이 좋으면 바쁘게 돌아다니는 다람쥐도 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오르다 보면 화장실이 하나 나오는데요.

 

여기까지 왔다면 그 유명한 에메랄드빛 호수가 있는 마고성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은은하게 빛나는 물결과 셀 수 없이 빼곡하게 세워진 견고한 돌탑이 어우러진 모습은 삼성궁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기쁨을 주는 듯 했습니다. 초가을에 방문한 롱이는 단풍으로 물들어 있는 모습은 보지 못했지만, 계절을 진하게 느끼고 싶다면 꼭 시기를 잘 맞춰 방문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잠시 쉬어 가도 좋습니다

하동 매암제다원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악양서로 346-1 매암다원문화박물관

 

 

 

 

삼성궁에서 열심히 움직인 초롱이는 조용하게 쉴 장소가 필요했는데요. 그래서 초롱이는 하동의 매암제다원으로 이동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직접 차를 내려 마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는데요. 원하는 차를 선택한 후 결제하면 작은 모래시계, 보온병, 다기 세트를 제공해줍니다. 보온병에 따뜻한 물을 받은 뒤 먹기 전에 내 손으로 여유롭게 차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차마다 다른 특성이 있기에 물 온도도 달리 하는 세심함이 가득한 공간이었습니다.

 

 너르게 펼쳐진 초록빛 야생차밭, 아담하게 자리잡은 갈색 가옥은 매암제다원을 찾는 많은 이들이 느끼는 매력 포인트였습니다. 초롱이 또한 마음을 차분하게 달랜 후에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많은 사진을 남겼습니다. 또 하동을 방문할 일이 있다면 무조건 다시 오고 싶다는 마음과 함께 초롱이는 여행을 행복하게 마무리했습니다!

 

 

 

 

▼ 유튜브로 새참 하동 여행 영상 보러 가기(2편) ▼

 

https://youtu.be/iNLsSwD0F88

 

 

 

 

 

 

꾸미지 않아도 자연스레 예쁜 곳,

계절마다 다른 풍경으로 함께하는 하동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롱이와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전지적 롱이 시점’은 곧 돌아옵니다! 씨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