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어촌 여행 추천 코스 <바다종합선물세트 경상도 포항 편> 2탄

댓글 0

농어촌에 풍덩

2021. 11. 25.

 

 

 

 

 

역시 난 산 보다는 바다야..!

어촌의 낭만을 느끼고 싶어..!

보통날들인 내 일상에 특별한 여행을 선물하고 싶어..!

 

 

 

자유로움을 되찾을 여행지가 필요하다면!

나만의 바다 이야기를 남기고 싶다면!

지금 롱이와 함께 경상도 포항으로 랜선 웰촌* 여행 떠나보아요!

 

 

 

 

지난번 포항 랜선 여행 1편, 아직 안 다녀오셨다고요?

 

 

▼ 전지적 롱이 시점 포항 1편 보러 가기 ▼

 

https://blog.daum.net/krcpolicy/8386

 

[☁️전지적 롱이 시점] 롱이의 웰촌 여행에 초대합니다! 어촌 여행 추천 코스 <푸른 바다가 펼쳐

일렁일렁 바다의 물결을 느끼고 싶어..! 조용하게 어촌마을을 돌아보고 싶어..! 여행의 장면을 바다와 함께 남기고 싶어..! 몽글몽글 피어오르는 여행 욕구에 문득 멈춰 서게 된다면! 잊지 못할 

blog.daum.net

 

 

▼ 새참 포항 1편 영상 보러 가기 ▼

 

https://youtu.be/KzW0J1UpWko

 

 

지금부터 경상도 포항으로 떠나는 바다 여행, 이어서 시작합니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다녀왔습니다!)

 

 

 

 

 

 

 

잠시만요!

웰촌이 뭐죠?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농촌여행 공식 정보포털 ‘웰촌’을 통해 농촌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는 농촌의 우수한 여행지들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내 휴양마을, 민박, 맛집 등의 정보와 계절, 테마별 코스 추천까지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바다를 만끽하기 위해 포항으로 떠난 초롱이!

 

아무리 봐도 바다 풍경은 질리지가 않는다는 초롱이와 이어나가는 포항 여행 2탄,

어디선가 느껴지는 바닷바람을 따라 함께 떠나보시죠!

 

 

 

 


▼ 포항 여행 코스 ▼

 

구룡포항 → 장길리복합낚시공원/당사포벽화마을 → 곤륜산 활공장

→ 이가리 닻 전망대 → 영일대 해수욕장 → 구룡포 해수욕장 → 흥환간이해수욕장


 

 

 

바다는 오래 그곳에 남아, 이가리 닻 전망대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

 

 

 

 

 

바다를 보는 방법은 매우 다양합니다. 해변가에 앉아 무심하게 바다를 바라볼 수도 있고, 전망대에 올라 그 절경을 만끽할 수도 있죠.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바다의 모습은 천차만별의 매력을 뽐내는데요. 이가리 닻 전망대에서 보는 포항 바다는 초롱이의 마음을 더욱더 두근거리게 했습니다. 푸른 해송과 선박의 닻 모양을 형상화한 전망대가 있는 이가리 닻 전망대는 다른 매력의 바다 풍경을 선보였습니다. 옛날 도 씨와 김 씨 두 가문이 합쳐진 곳이라 하여 이가(二家)리라 이름 붙여진 것처럼 파란 바다와 푸른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지닌 곳이었죠. 이곳에서 초롱이는 그간의 걱정을 이가리 닻 전망대에 잠시 내려놓고, 바다를 만끽했습니다.

 

 

  

 

 

 

하얀 천과 바람만 있다면 어디든 갈 수 있어, 영일대 해수욕장

경북 포항시 북구 두호동 685-1

 

 

 

 

 

 

 

바다는 역시 동해바다죠! 초롱이는 바닷물이 유독 맑고 푸르다는 포항 바다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했는데요. 영일대 해수욕장은 동해안에서 큰 규모를 자랑하는 바다로, 특히 백사장에서 바다로 뻗어 나간 해상누각인 영일대가 자리해 볼거리도 많았습니다. 특히 밤에는 조명으로 불을 밝혀, 화려한 야경이 어우러진 곳이라고 합니다. 낮 시간에 방문한 초롱이는 여유롭게 해변을 거닌 뒤에 요트 체험을 하기로 마음먹었는데요. 요트를 탈 생각을 하니 초롱이의 마음은 더 두근거렸죠! 구명조끼를 입고 배에 오르니 왠지 영일대 해수욕장이 온통 다 초롱이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정박해있는 여러 선박을 비롯해 날아다니는 갈매기를 가장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더욱 짜릿한 경험이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영일대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트 체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오늘 당신에게 드릴 푸른 선물입니다, 구룡포 해수욕장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진짜 바다 여행은 바다에서 바다로 이동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초롱이는 영일대에서 구룡포 해수욕장으로 향했는데요. 아홉 마리 용이 승천한 포구라는 의미의 특별한 이름을 가지고 있는 구룡포 해수욕장은 해돋이 명소로도 많이 알려진 장소였습니다.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차박, 물놀이, 낚시 등 모든 조건을 갖추고 있어 포항 여행지 리스트에 들어 있는 이유는 단번에 알 수 있었죠. 초롱이는 구룡포 해수욕장에서 푸른색 리본으로 장식된 선물을 받은 느낌으로 기분 좋게 포항 여행지의 마지막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바라고 바라던 바다입니다! 흥환 간이해수욕장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흥환리

 

 

 

 

 

 

 

부릉부릉 차를 이끌고 나서면 오션뷰 숙소가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차박, 그리고 분주하게 움직이며 아기자기하게 꾸며나가는 재미가 있는 바다 피크닉! 이 모든 바다에서의 추억을 남기기에 최고의 장소를 찾았습니다. 바로 흥환 간이해수욕장이었는데요. 이곳은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자그마하게 식당을 차려 풍경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게 한 그 배경이 된 곳이기도 합니다.

 

해안도로와 바로 접해 있는 해변으로, 가족, 연인, 친구 등과 드라이브 코스로도 최적인 장소였습니다. 초롱이도 흥환 간이해변으로 향하는 차 안에서 창밖풍경을 보며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요. 그렇게 이동해서 도착한 흥환 해변은 정말 조용하고 아늑했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바다의 매력이 넘치는 느낌이었죠. 초롱이는 편안하게 앉아 바다의 일몰을 즐기기 위해 우당탕탕 해변가에 텐트를 치고 앉아서 분위기를 내보았습니다. 해양관광 1번지 포항 여행의 마무리를 흥환 해변에서 할 수 있어 정말 좋은 기억으로 남았습니다!

 

 

 

 

 

▼ 유튜브로 새참 포항 여행 영상 보러 가기(2편) ▼

 

 

https://youtu.be/bX9HrqXPq5k

 

 

 

 

 

 

 

푸른 바다의 전설이 느껴지는 포항,

언제 가도 낭만적인 어촌마을인 포항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랜선으로 떠난 농어촌 여행지, 모두 여러분의 마음까지 설레게 했나요?

 

 

 

우리나라에서도 이렇게나 아름다운 농어촌 풍경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꼭꼭 기억하셔서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지면 매력적인 웰촌 여행지에 많이 방문해주세요!

 

롱이와 함께 떠나는 랜선 여행 ‘전지적 롱이 시점’은 이제 마지막으로 인사드립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