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꿀 한 스푼🍯] 천연꿀, 사양꿀?! 벌꿀의 종류🍯

댓글 0

일상에 꿀 한 스푼

2022. 2. 28.

 

천연꿀, 사양꿀?!

벌꿀의 종류🍯


겨울이 가고 봄이 왔다가 다시 겨울이 온 것 같은 요즘 날씨!

매서운 바람과 다가올 뿌연 미세먼지 공격에 목 건강을 챙겨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나는데요. 목 건강에 좋은 음식, 어디 없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달콤하고 건강에 좋은 벌꿀과 천연꿀🍯인데요 :-)

보기만 해도 달달한 벌꿀은 안 좋은 기분까지 좋아지게 만들 것만 같죠! 이번 시간, 거기에 더할 수 있는 꿀같은 꿀 정보까지 가져와봤는데요. 꿀에 관한 모든 것을 함께 알아가보도록 해요❤️


꿀같은 꿀 정보🍯

벌꿀은 벌이 꽃의 꿀샘에서 채집해 먹이로 저장해둔 것으로, 옛날부터 사랑받은 식품입니다. 아무런 가공 없이 손쉽게 먹을 수 있었기 때문이죠! 기록에 따르면, 이집트 피라미드에서는 약 3천 년 전의 꿀단지가 발견되었다고 하고, 우리나라는 <삼국사기에>에 적혀있길, 신라시대에 꿀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또, <일본서기>에는 백제왕자가 일본에 양봉법을 전달했다는 내용도 발견할 수 있다고 하네요 :-)


 

 

벌꿀에도 종류가 있다!

 

벌의 종류에 따라 천연꿀과 양봉꿀로 나뉘는데, 우리가 먹는 꿀은 대부분 양봉꿀이라고 합니다. 한 마리의 여왕벌을 중심으로 하는 한 무리에서 채밀되는 꿀은 10~13kg가량으로 꽃에 따라 아카시아꿀, 싸리꿀, 유채꿀, 메밀꿀, 밤꿀 등으로 나뉜다고 해요!

 

그중에서도 아카시아꿀과 밤꿀이 익숙하죠. 아카시아꿀은 하얗고, 고유의 향미가 있으며, 밤꿀은 쓴맛이 돌고 빛깔이 까맣답니다.


벌꿀과 천연꿀의 효능 알아보기

 

 

① 목을 부드럽게!

점도가 높은 벌꿀과 천연꿀은 미지근한 물에 타서 '꿀물'로 마시면 목을 부드럽게 해주고, 기침을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감기에 걸린 어린이 100명에게 꿀과 감기 기침 억제제를 주고 봤을 때, 꿀을 먹은 아이들의 증상이 더 빨리 호전됐다고 해요! 감기에 걸리면 꿀부터 찾아봐야겠네요!

 

② 활력도 UP!

꿀은 에너지를 만드는 데 탁월합니다. 하루에 1 티스푼 정도의 꿀만 섭취해도 기력을 회복하는 데 좋은데요. 간식으로도 좋으니 하루 한 번, 꾸준히 먹어보세요 :-)

 

③ 진정한 꿀피부도 가질 수 있지!

꿀은 우리의 피부를 탄력있게 하고, 촉촉하게 합니다. 달걀노른자와 해조가루 등을 첨가하면 더더욱 피부에 좋으니 참고해주세요!

 

④ 두피 케어!

머리카락과 두피를 깨끗하고 탄력있게 만드는 데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끈적거리는 꿀로, 머리에 바르기가 어렵다면 바나나, 오일 등 다른 재료와 함께 섞어 헤어팩을 만들어보세요! 그럼, 바르기도 쉽고 꿀의 효과도 온전히 누릴 수 있을 거예요😃

 

⑤ 상처 회복에도 최고!

상처를 낫게 하는 데에도 꿀은 효과적입니다. 약 4000여년 전부터 수메르인들은 꿀을 약이나 연고 등으로 활용했다고 해요! 그만큼 꿀이 효과가 있다는 것이겠죠? 편두통이나 만성적 통증을 가지고 있다면, 꿀이 들어간 나만의 식단을 만들어보세요! 한결 편안해질 거예요💛


 

달달한 벌꿀과 천연꿀에 이런 효능까지 있다니! 안 먹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옛날부터 꿀이 몸에 좋다는 것이 입증되었으니 더 신뢰가 가네요 :-)

 

🍯꿀과 어울리는 음식이 많은 만큼 레시피를 참고해 디저트와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와플에 꿀 한 스푼, 팬케이크에 꿀 한 스푼을 더하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디저트가 완성될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