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 웰촌🎒] 피톤치드 가득한 건강여행지🌿

댓글 0

농어촌에 풍덩

2022. 4. 27.

 

피톤치드 가득한

건강여행지🌿


피톤치드와 함께 봄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농촌 건강 여행지!!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바쁜 일상에 지켜 힐링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더욱 필요한 건강여행지일 것 같은데요. 피톤치드를 가득 마시며 내뱉는 상상만 해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습니다. 온전한 나를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피톤치드 가득한 건강여행지, 농초롱만 따라오세요 :)


경북 봉화 청량산 비나리 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비나리마을은 청량산 부근 낙동강 유역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자연경관이 무척 아름답습니다. 분지처럼 완전히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데요. 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트레킹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지금은 중단되었다고 해요.

 

하지만, 귀농을 꿈꾸는 예비 귀농인부터 작가, 예술인, 도심을 떠나 자연에서 쉬고 싶은 일반인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한 달 동안 살 수 있는 월세방도 있으니 한적하고 정감 있는 농촌에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한번 알아보세요!

 

청량산비나리 정보화마을

경상북도 봉화군 명호면 비나리길 141 비나리마을학교


경북 영양 문바우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문바우마을에는 영양이 한눈에 보이는 일월산부터 시작해 폐광산이 재탄생된 자생화 공원, 자꾸만 걷고 싶어지는 아름다운 숲길 '외씨버선길'이 있습니다. 밤하늘도 무척 예쁘기로 소문났는데요. 자연이 주는 따뜻함도 맘껏 느낄 수 있답니다.

 

문바우마을에서는 인상 깊은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체험은 '숲에서 시를 만나다'로, 숲으로 난 길을 걸으며 시를 읽는 체험입니다.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지친 몸의 피로를 다스려줘 일상으로의 회복을 도와준답니다.

 

문바우마을

경상북도 영양군 일월면 영양로 3312-3


충남 청양 알프스 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이름부터 당장 떠나고 싶게 만드는 알프스 마을은 칠갑산 아래에 위치한 동화 같은 마을입니다. 아름답게 산세가 험하고, 많은 사람들이 드나들 수 없는 접근성으로 울창한 숲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데요.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을 선호한다면 충남 청양 알프스 마을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프스마을에서는 익사이팅한 짚라인도 즐길 수 있는데요. 청량한 곳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짚라인을 즐기면 걱정 근심도 싸악 사라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피톤치드의 매력도 더 실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산림욕도 즐기기 좋으니 발걸음을 옮겨보세요!

 

알프스마을

충청남도 청양군 정산면 천장호길 223-35


강원 원주 성황림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강원 원주에 있는 성황림마을은 마을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고 정성을 다해 지켜온 성황림을 품은 마을인데요. 100여 년간 마을 사람들과 함께한 숲이면서 90여 가지의 나무와 다양한 식생이 보존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의미가 깊은 장소라고 할 수 있죠.

 

평소에는 외부인이 들어오는 것을 막고 있지만, 성황제가 있거나 마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에는 그 문이 열린다고 해요. 천연기념물 93호로도 지정된 치악산 자락의 멋스러움까지 함께 느껴보세요 :)

 

성황림마을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 성남로 345


경기 파주 산머루마을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산머루마을은 휴전선에서 불과 4km 거리밖에 되지 않는 곳에 있어 비무장지대의 생태와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임진강과 감악산이 함께하며, 환경오염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청정지역이기도 한데요. 특히 감악산과 심학산은 북악, 관악, 송악산과 더불어 경기지역 5악으로 손꼽히고 있다고 해요. 서울에서도 30분이면 갈 수 있으니 접근성도 좋겠죠? 아름다운 산을 보고 싶다면, 당장 가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마을 주변에 있는 산머루농원에서 와인 관련 투어와 체험도 할 수 있다고 하니 빼먹지 말고 알차게 즐기고 오세요!

 

파주산머루마을

경기도 파주시 적성면 윗배우니길 194


자연과 함께한

건강여행지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직 가보지 않았는데도

기분전환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보면 얼마나 좋을까요?

피톤치드가 가득한 농촌으로 다 함께 떠나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