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체험여행 웰촌🎒]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 농촌 체험마을!

댓글 0

농어촌에 풍덩

2022. 8. 17.

 

여름에도 시원한

고산 농촌 체험마을


찌는 듯한 무더위!

더운 날씨를 피해 여름휴가를 떠나는 분들, 참 많으실 텐데요. 올해는 매년 가는 바다 말고 고산 농촌체험마을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높은 지대에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농촌의 문화를 체험해 보세요 :) 색다른 힐링이 될 거예요😃


경남 마근담마을

📍주소: 경남 산청군 시천면 마근담길 600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마근담마을은 지리산이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는데요. 유기농으로 농사짓는 곳으로 유명하답니다. 지리산 둘레길도 함께 거닐 수 있어 자연을 오롯이 만끽할 수 있죠. 도심에서 살고 있는 분들도 이곳에 방문하면 지친 마음과 몸을 달랠 수 있는데요. 공기도 맑고, 청정한 자연도 함께해 매력적입니다. 마을 주민분들도 이에 걸맞게 상냥하고, 소박한 마음씨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

 

지리산 천왕봉을 바라보며 사색에 잠길 수도 있고, 지리산 둘레길에서 트래킹도 즐길 수 있어 활발한 분들까지 만족하며 다녀올 수 있을 것 같네요! 이 밖에도 민화체험, 지리산 둘레길 힐링 체험, 천연 아로마테라피 체험, 웰빙 요리체험 등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전남 순천생태마을

📍주소: 전남 순천시 승주읍 고산도목길 9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순천생태마을은 2006년 농림부로부터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지정된 마을이에요! 1580년경 도목, 군장마을이 생긴 이래 청솜심씨와 청주한씨가 들어오면서부터 형성되었답니다. 동편에는 국사봉이 솟아있고, 서편으로는 명산과 맷돌바위가 있다고 해요! 맷돌바위는 정말 커다랗다고 합니다. 그리고, 남편으로는 용등과 웅덩이가 있으며, 북편으로는 문유산이 있어 눈길을 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밭농사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고, 직접 수확한 재료로 음식도 해먹을 수 있다고 해요. 또, 가재 잡기, 하늘소 또는 장수풍뎅이 잡기, 반딧불이 관찰하기 등의 활동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깜깜한 밤이 되면 오싹해지는 공포체험과 더불어 캠프파이어도 진행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


강원 학마을

📍주소: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오덕로 196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학마을이라는 이름은 주민들이 손수 작명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더 의미 있는 이 마을은 해발 150~190m에 이른 분지 지역에 있다고 합니다. 마을 뒤쪽으로는 봉학산이 보인다고 해요. 매년 10월 중순에 많은 사람이 찾아가는데, 이때 방문하면 두루미와 독수리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철새들과 친해지고 싶다면 10월에 다시 한번 방문해 봐야겠네요!

 

학마을에서는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현무암 맷돌&커피 핸드드립, 밀랍초 만들기, 떡메치기 등의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


충북 사기막리마을

📍주소: 충북 괴산군 청천면 사기막길 44-29

이미지 출처 : 농촌여행 웰촌

사랑산과 옥녀봉이 품고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사기막리마을은 막걸리가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막걸리는 화학 첨가물 없이 전통방식으로 만든다고 해요! 그래도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태 탐방로를 산책할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춤 명상 체험, 목공예 체험, 막걸리 빚기, 귀농귀촌 교육 등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농촌의 정서를 바로 이곳에서 느껴보세요 :)

 


소개해 드린 고산 농촌 체험마을!

마음에 와닿으셨나요?

 

여러 체험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는

이곳으로 함께 떠나보아요 :)

 

분명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