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2021년 10월

13

알립니다 공익직불제 준수사항, 농업인이 참여해야 하는 세가지 활동 안내드립니다!

공익직불제 농업인이 참여해야 하는 세가지 활동 안내! 01. 마을공동체 활동 참여 농지 소재지의 마을에서 농업환경의 보전, 농촌사회의 전통과 문화의 보전을 위한 마을 공동 활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마을 주변 영농폐기물 수거·처리 마을 주변 대청소와 경관 개선 농경문화 계승 02. 영농폐기물 적정 처리 영농폐기물은 농지에 방치하거나 소각·매립하지 마시고, 마을 공동 집하장·수거함에 모아 놓았다가 처리업체를 통해 수거·폐기되도록 관리해야 합니다. 영농폐기물 적정 처리 소각 X 마을 공동 수거함 03. 영농기록 작성 및 보관 영농기간 중 농약·비료 구입 및 사용 내역, 경운 등 품목별 주요 농작업을 기록하고 2년이상 보관해야 합니다. 농약·비료 구입 기록 농약·비료 사용 기록 품목별 주요 농작업 기록 위 준수..

댓글 알립니다 2021. 10. 13.

13 2021년 10월

13

13 2021년 10월

13

카테고리 없음 [알짜농자 : 알짜배기 농어업 관련 자격증] 농약, 비료, 토양 전문가, 농화학기술사

알짜농자 : 알짜배기 농어업 관련 자격증 농약, 비료, 토양전문가 농화학기술사 '농촌' 과 '화학', 얼핏 보면 전혀 연관이 없을 것 같은 두 분야는 사실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농촌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농약이나 비료의 사용에 화학이 사용되거든요. 이제는 농촌의 일상으로 자리 잡은 농화학에 관한 사항을 연구하고 평가하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자격증, 농화학기술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농업의 생산량을 키우는 전문가 ★농화학기술사는 농업생산부분과 농산가공부분, 농화학부분에 대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제정된 자격증입니다. 쉽게 말해 농업의 생산량을 키워주는 비료, 농약 등의 전문가를 인증하는 자격증이라고 할 수 있죠. 국가기술자격증으로 비료나 토양, 농약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