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2021년 11월

03

일상에 꿀 한 스푼 [🍜장터] 충북 보은시장

🍜 장터 충북 보은시장 ㅡ ㅡ ㅡ ㅡ ㅡ ㅡ 충북 보은시장 속리산 자락에 위치한 충청북도 보은에서는 보은전통시장과 결초보은시장이 365일 고객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장날이면 아주머니들이 속리산에서 캐온 나물과 버섯들을 바구니에 담아 파는 가족 같은 장터, 보은시장을 함께 둘러볼까요? ​ ㅡ ㅡ ㅡ ㅡ ㅡ ㅡ 충북 보은시장 경상도에서 한양을 가기 위해서는 보은을 거쳐야 했기에 조선시대부터 보은은 교통이 발달한 지역이었습니다. 조선시대 보은의 특산물은 대추였는데, 병충해 때문에 한동안 재배되지 않다가 2007년 복원해 현재 보은을 대표하는 작물이 되었어요. ㅡ ㅡ ㅡ ㅡ ㅡ ㅡ 충북 보은시장 이른 아침부터 도로가에 자리를 잡은 아주머니들은 속리산에서 나물과 버섯을 캐와 팔고 있었습니다. 손님이 찾는 것이라면..

03 2021년 11월

03

농어촌공사 이야기 [뉴노멀하다] 저수지 하류부 홍수피해 예방을 위한 치수능력확대사업 추진

저수지 하류부 홍수피해 예방을 위한 치수능력확대사업 추진 ​ 한국농어촌공사의 「KRC 농어촌 뉴딜전략」 치수능력확대사업 ​ 글 : 한국농어촌공사 기반사업처 주영일 처장 최근 기후양극화로 인한 기상이변이 잦아지고 있다. 집중호우와 장기간의 장마가 발생했을 때 방류능력이 부족한 농업용 저수지는 붕괴 위험이 있으며, 이는 하류부 마을 주민들에게 큰 피해가 될 수 있다. 이에 한국농어촌공사는 저수지의 치수능력확대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치수능력확대사업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양극화로 장기간의 장마, 집중호우 등 극한 기상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작년에는 54일이라는 역대 최장 기간의 장마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러한 집중호우는 노후화로 취약해진 저수지의 제방 유실, 여방수로의 파손 등의 붕괴를 불러올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