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2021년 11월

16

농어촌에 풍덩 [내일의 촌한직업🌿] 여행에 농어촌 현장의 매력을 더하는 농촌관광플래너

🌿 내일의 촌한직업 여행에 농어촌 현장의 매력을 더하는 농촌관광플래너 농어촌에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고 상품화 시키는 일을 하는 농촌관광플래너! 코로나19로 쉽게 어디론가 떠날 수 없는 요즘, 이 직업은 특히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요. 농촌관광플래너는 여행에 농어촌 현장의 매력을 더해 많은 이들에게 전파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내일의 촌한직업에서 농촌관광플래너의 주요 업무, 자격요건, 필요한 능력 등을 함께 알아봅시다! ​ 최고의 여행 스팟, 농촌을 주목하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 빽빽한 빌딩 숲에서만 살다가 한 번씩 농촌을 방문했을 때 느낄 수 있는 상쾌함과 편안함을 기억하시나요? 드넓게 펼쳐진 논과..

16 2021년 11월

16

일상에 꿀 한 스푼 [✍️장터 에세이] 청주지사 곽남순 차장의 추억 송송, 이야기 한 스푼

#청주육거리시장 #1980년대 #시장나들이 청주지사 곽남순 차장의 추억 송송, 이야기 한 스푼 1979년 국민학교를 졸업하고, 막 중학교에 입학했을 때였다. 시골의 작은 국민학교에서 청주의 여자중학교를 가게 되었는데, 버스로 통학하는 길에는 커다란 육거리시장이 있었다. "얘, 남순아 어디에 정신 팔고 있니?" 버스를 타고 집에 가는 길, 나는 차창 너머 육거리시장을 멍하니 보다가 친구들이 부르는 소리에 정신을 차리곤 했다. 시골 촌뜨기였던 나에게 육거리시장은 신기한 물건이 가득한 신도시 같았다. "남순아! 오늘 하교길에 시장 가자!" 토요일처럼 일찍 하교하는 날이면 나는 친구들과 작정하고 육거리시장에 가곤 했다. 어려운 살림에 용돈을 받은 적 없었던 나는 친구들과 작정하고 버스비로 시장에서 군것질을 하곤..

16 2021년 11월

16

소식이 주렁주렁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영농폐기물·부산물 처리에 동참해주세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영농폐기물·부산물 처리에 동참해주세요! 영농폐기물·부산물 및 논·밭두렁 소각 행위는 농촌지역 미세먼지 발생의 원인이 됩니다. V 멀칭비닐, 하우스비닐 등 폐비닐과 폐농약 용기는 마을 공동집하장 및 임시집하장으로 배출 V 부직포, 반사필름 등 재활용이 불가한 폐기물은 폐기물 종량제 봉투에 담아 수거장소로 배출 V 영농부산물은 수거 후 분쇄하여 퇴비화하거나 로터리 처리 (과태료) 불법소각 위반 과태료(폐기물관리법 제68조제3항 및 시행령 별표8) 제68조(과태료) ③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