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021년 11월

24

일상에 꿀 한 스푼 [생활에 이런 팁이👍] 유리병 속 작은 생태계 ‘테라리움’의 매력!

유리병 속 작은 생태계 ‘테라리움’의 매력! 코로나19로 인해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공기정화에 도움이 되는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식물을 전혀 키워본 적 없는 초보자도 관리하기 쉬운 테라리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해요! 테라리움의 의미와 만드는 방법, 그리고 식물이 우리에게 주는 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원예치료의 일종인 테라리움 원예치료란 말을 아시나요? 미국원예치료협회에서는 원예치료를 ‘사람들의 몸과 마음 그리고 영적인 상태의 향상을 위하여 식물과 정원 가꾸기 활동을 사용하는 일련의 과정’이라고 정의했습니다. 어렵게 설명되어 있지만, 이를 쉽게 풀면 식물과 정원을 가꾸면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활동을 말해요. 잘 가꾸어진 정원을 바라보면서 마음이 차분해진 경험..

24 2021년 11월

24

농어촌에 풍덩 [👉KRC가 답하다] 텃밭과 꾸러미로 더불어 사는 삶을 지향하다! <사회적농장 횡성언니네텃밭>

​ ​ KRC가 답하다 INTERVIEW 텃밭과 꾸러미로 더불어 사는 삶을 지향하다! ​ 사회적농장 횡성언니네텃밭 ​ ​ ​ 횡성읍 추동로에 위치한 횡성언니네텃밭 사무실은 이른 오전부터 언니들로 북적거렸습니다. 직접 재배한 토종곡식과 토종작물을 꾸러미에 담느라 언니들의 손길은 분주했습니다. 300평 이내의 텃밭에서 농약을 안 치고 정성 들여 재배한 농작물이기에 언니들은 포장 하나하나에도 신중을 기하는 것이었죠. 제철 꾸러미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소비자들과 직거래 하고 있습니다. 언니네텃밭은 소비자가 직접 농촌에 와서 농사 체험도 하고 있어요. 그러한 경험을 통해 농민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하나가 될 수 있거든요. 2009년부터 시작된 언니네텃밭은 초국적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