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2022년 06월

20

소식이 주렁주렁 [소식이 주렁주렁🍇]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친해지는 법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친해지는 법 귀농 귀촌해 살며 원주민들과 어울리는 것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잘 해야 이웃도 잘한다'는 것은 인간관계의 진리일 테죠. 귀농 귀촌 시 이웃과 잘 지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경계측량은 심사숙고하세요 마을 안길은 잘 이용하면서 내 땅은 빈틈없이 금을 그어 놓는 사람도 있어요. 하지만 시골에서 금 긋기를 할 때는 이웃에 대한 배려가 필요해요. 자신의 땅에 경계측량을 할 때, 마을 사람들은 마음속으로 '타지 놈'에 대한 경계측량을 할 수도 있어요. 내 것 제대로 챙기지 못하면 손해 보는 것 같지만 결국에 경계측량을 하지 않은 것이 이익이고, 이웃과 더불어 잘 사는 방법임을 명심하세요. 마음의 문을 열어주세요 처음 시골로 이사 온 사람들은 사생활이 보..

20 2022년 06월

20

일상에 꿀 한 스푼 [일상에 꿀 한 스푼🍯] 조선의 왕도 '쌈'을 먹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한식의 기원!

조선의 왕도 '쌈'을 먹었을까? 우리가 몰랐던 한식의 기원! 우리나라는 한식의 민족! 우리나라는 긴 역사만큼이나 고유의 의식주를 가지고 있는 민족인데요. 오늘은 우리나라 전통음식 '한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외국인들도 열광하는 김치부터 맛있는 것끼리 모여 더 맛있는 비빔밥까지! 여러 한식 메뉴가 떠오르는데요. 또 한편으로는 한식당에 가면 꼭 올라오는 쌈의 기원도 궁금해지곤 합니다. 한식의 기원부터 변천사까지!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맛있는 여행을 떠나볼까요? 어떤 음식과도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한국의 전통음식, 쌈🥗 그동안 우리가 '한식'하면 놓쳤던 쌈도 우리나라 고유의 음식입니다. 우리나라 쌈에 대한 기록은 삼국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생각보다 더 오래되었죠? 한치문은 를 통해 고구려인들이 중국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