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2022년 06월

22

소식이 주렁주렁 [소식이 주렁주렁🍇] 걷기의 기쁨을 맛보라

걷기의 기쁨을 맛보라 활기차게 걸으면 머리가 맑아지는 것을 경험하게 합니다. 또 두 발로 걷다보면 그냥 스쳐지나가던 것들에도 시선이 머물고 생각이 움트기 마련이죠. 걷기의 힘을 알아볼까요? Power 01 기분을 좋게 한다 힘차게 걸으면 뇌에 산소가 공급되고 '세로토닌'이 분비됩니다. 행복호르몬이라고도 알려진 세로토닌은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에서 합성되는 신경전달물질로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작용을 합니다. 걷는 행위만으로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것으로, 세로토닌은 걷기 시작 후 5분부터 분비되어 30분이면 최고조에 이릅니다. Power 02 만성 질환을 예방한다 걷기는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 당뇨 발생률을 감소시킵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압 수치를 낮춰 뇌졸중 위험을 20~40..

22 2022년 06월

22

농어촌에 풍덩 [농어촌에 풍덩💦] 비슷한 듯 다른 해조류! 차이점을 아시나요?

비슷한 듯 다른 해조류! 차이점을 아시나요? 비슷한 듯하지만 각기 다른 특징과 영양소를 가지고 있는 해조류! 여러분도 해조류, 좋아하시나요? 왠지 모르게 여름이 되면 더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한국농어촌공사가 대표적인 해조류 4총사를 데려왔어요 :) 오늘 주인공은 김, 미역, 매생이, 파래입니다! 다 한 번씩은 들어온 해조류죠? 맛과 영양을 다 잡은 해조류 4총사를 함께 만나보아요~ 남녀노소 좋아하는 국민반찬, 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해조류인 김! 김밥으로도 많이 먹고, 조미김과 쌀밥 조합으로도 자주 먹는 우리가 애용하는 것 중 하나죠. 요즘에는 김부각으로도 즐겨서 여러 가지 음식으로 만나보곤 하는데요. 이러한 김은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김은 장 건강을 증진시켜 소화를 돕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