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오다의 블로그

seid umschlungen Millonen! Diesen kuss der ganzen Welt!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댓글 0

Sound of Music

2016. 9. 5.

노트르담 드 파리[ Notre Dame de Paris ]

대본   뤽 플라몽동(Luc Plamondon)
작곡   리카르도 코치안테(Richard Cocciante)
작사   뤽 플라몽동(Luc Plamondon)

빅토르 위고의 노트르담의 꼽추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1998년 프랑스 파리에서 초연했다. 
초연 이후 프랑스 외에 캐나다, 벨기에, 러시아, 스위스,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대한민국, 아이티, 타이완 등에서 공연했다. 축약된 버전이 라스 베가스에서 2000년에 공연된 바 있다. 영어로 된 전체 버전은 영국 런던에서 공연됐다. 
극중 등장하는 노래 중 미인(Belle), 대성당들의 시대(Le temps des cathédrales) 등은 여러가지 언어로 번역된 바도 있다.

태어나자마자 노트르담 대성당의 돌계단에 버려진 콰지모도는 부주교인 클로드 프롤로에게 입양된 후, 종탑의 종지기로 살면서 꼽추인 자신의 흉측한 모습을 숨기고 살아가고 있다. 프롤로는 성당 아래 광장에서 춤추는 아름다운 집시 처녀 에스메랄다에 대한 금지된 욕정을 품고, 콰지모도에게 그녀를 납치해 오라고 시킨다. 그러나 왕궁의 경비대장 페뷔스에 의해 콰지모도는 체포된다. 에스메랄다는 자신을 구해준 페뷔스를 사랑하게 된다. 
콰지모도는 광장에 묶여 온갖 폭행과 조롱을 당하는 신세가 된다. 그러나 이때 콰지모도의 모습에 측은함을 느낀 에스메랄다가 도움을 주고, 콰지모도는 친절하고 아름다운 에스메랄다에게 반하게 된다. 그리하여 프롤로, 페뷔스, 콰지모도 세 사람이 에스메랄다에 대한 사랑의 마음으로 각각 고뇌에 빠진다. 
프롤로는 페뷔스와 에스메랄다가 만나는 것을 보고 질투에 사로잡혀 그를 찌른다. 에스메랄다는 페뷔스의 살해죄를 뒤집어쓰고 체포되어 교수형을 선고받지만 콰지모도 덕분에 성역인 성당안으로 피하게 된다. 집시패들이 에스메랄다를 구하기 위해 성당을 습격하자 콰지모도는 오해하여 그들을 공격하고, 군사들은 집시패들을 진압하기 위해 출동한다. 
혼란스러운 와중에 프롤로는 에스메랄다를 성당 밖으로 나오게 만들어 체포한다. 그리고 에스메랄다에게 사랑을 고백하지만 거절당하자 결국 그녀를 교수형에 처한다. 콰지모도는 에스메랄다를 죽게 만든 프롤로를 탑아래로 떨어뜨린다. 그리고 에스메랄다의 시체를 부둥켜 안고 울부짖으며 쓰러진다. 


<노트르담 드 파리 풀영상>


<노트르담 드 파리 풀영상(영어)> 






[Cinema Paradiso] 게시판에 영화 <노틀담의 꼽추> 링크 걸어 올렸습니다. 

http://blog.daum.net/krk9077979/2863


[Art♡Spot] 게시판에 여느님 리뉴얼 <노트르담 드 파리> 

http://blog.daum.net/krk9077979/28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