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오다의 블로그

seid umschlungen Millonen! Diesen kuss der ganzen Welt!

09 2021년 11월

09

Cinema Paradiso [영화] 이터널스 (4) 세르시 / Sersi (모티브 분석)

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마법사 라는 인물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원작의 설정이니까요) 또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에서 그녀는 '오딧세이'를 사랑해서 그를 자신의 곁에 묶어두기 위해 마법으로 자신을 사랑하게 만들고, 부하들을 돼지로 만들어 버린 인물입니다. 가 능력을 갖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라고 생각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그럼 세르시가 키르케가 아니라고?" 사실 그녀는 이터널스 중에서 모티브를 가진 캐릭터입니다. 게다가 케빈이 이걸 아주 스토리 속에 상당히 뻔하면서도 교묘하게 비비고 쓰까놔서... 저도 복잡한 분석과정을 거치느라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네. 그렇습니다. 는 가 아닙니다. 적어도 아직까지는. 하지만 제 예상이 맞다면... 앞으로 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댓글 Cinema Paradiso 2021. 11. 9.

09 2021년 11월

09

Cinema Paradiso [영화] 이터널스 (3) 스프라이트 / Sprite (모티브 분석)

는 이름 그대로 을 상징합니다. 요정은 있기는 있다는데 존재죠. 작고, 귀여워 보이는데다 힘도 그다지 강하지 않아서 별로 중요하게 여기지 않지만 그렇다고 '만만하게 봐서는 안 되는' 존재이기도 합니다. 판타지 물에서는 빠질 수 없는 않는 감초같은 캐릭터죠. 요정의 종류와 수는 상당히 많습니다만, 대충~ 와 , 그리고 로 나눠 볼 수 있겠는데요, 은 실체가 있는 것이 아니라, '불행을 의인화 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수없는 어떤 상황'이 벌어지면, 그것을 장난질 좋아하는 요정의 탓으로 돌리는 거죠. (우리나라로 치면 도깨비장난) 에 나오는 가 그 대표적인 인물입니다. (그래서 말투가 싸가지가 없나?) 캐릭터가 워낙 존재감이 통통튀다보니, '셰익스피어의 희극 '에도 나옵니다. (명작 에서는 주인공 ..

댓글 Cinema Paradiso 2021. 11. 9.

09 2021년 11월

09

Cinema Paradiso [영화] 이터널스 (2) 에이잭 / Ajak (모티브 분석)

은 지구에 파견된 이터널스들을 통솔하고 관리하는 리더입니다. 그래서 의 뜻에 따라 7천년 동안 이터널스를 지휘하여 인간들이 번성하도록 인도했죠. 오프닝에서 이터널스가 처음 지구에 도착한 곳은 메소포타미아 입니다. 그리고 당시 꼬마 아이가 생선의 배를 날카롭게 연마 된 돌칼로 가르고 있는 것으로 봐서, 기원전 5000년 신석기 시대인 것으로 보입니다. 구석기 시대였다면, 소년은 뗀석기나 주먹도끼로 조개를 깨고 있었겠죠. 그리고 그런 인간을 데비안츠가 사냥한다- 완벽한 먹이사슬의 구조입니다. 거기에 최상위 포식자인 데비안츠를 다시 이터널스가 해치우는 것도- Circle of Life. 어쨌든 이터널스가 지구에 도착하자마자 데비안츠를 줘패놓고, 인간들에게 청동기를 전하면서 인류는 메소포타미아에서 최초의 문명을..

댓글 Cinema Paradiso 2021. 11.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