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오다의 블로그

seid umschlungen Millonen! Diesen kuss der ganzen Welt!

22 2021년 11월

22

Cinema Paradiso [영화] 이터널스 (12) 킨고 / Kingo (모티브 분석)

는 이터널스 중에서 현대의 인간들의 삶 속에 가장 밀접한 접촉을 하면서 살아 온 캐릭터입니다. 그는 아즈텍에서의 사건으로 를 받은 후, 와 함께 지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가 몸이 아이다 보니... 인간이 아님을 들키지 않으려고 5년마다 사는 곳을 옮기는 게 지겨워서 를 버리고 몰래 도망쳤다고 합니다. 이것을 보면, 그가 동료들을 생각하긴 하지만 기본적으론 자신만을 생각하는- 히어로치곤 상당히 인간적인 모순을 가진 캐릭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를 버리고 여기저기 떠돌던 그는 인도로 가서 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려 200년 동안(!) 인도의 발리우드 스타가문을 이룩하며 대를 이어 살아온 것으로 위장했는데... 유명인이라 정체가 탄로날 위험이 더 클 것 같은데도 여지껏 들키지 않고 잘도 세상을 속..

댓글 Cinema Paradiso 2021. 11. 22.

22 2021년 11월

22

Cinema Paradiso [영화] 이터널스 (11) 드루이그 / Druig (모티브 분석) 2

이터널스는 지구의 메소포타미아에 처음 강림한 뒤로 인간들을 위해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했왔습니다. 은 이터널을 총지휘 했고, 는 농활에 필요한 기술을, 는 기계와 과학을, 는 데비안츠로부터 방어와 공격을, 는 마음의 풍요와 안정을, 는... 대체 뭘했지??? 이터널스는 아시다시피, 인류의 역사에 최소한의 개입만을 허락받고 있었습니다. 파스토스가 인류에게 '증기기관'을 주려고 했지만 너무 앞서간다는 말에 '쟁기'를 선물해 준 것만 봐도 알 수 있죠. 그러나 인간은 그리 착하기만한 생물이 아닙니다. '선'과 '악'을 동시에 갖고 있는 지적 생명체. 따라서 아마 일부의 인간들은 '쟁기'만으로 만족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것, 더 강력한 것'을 원했을 수 있죠. 그래서 일부 인간들이 자신들의..

댓글 Cinema Paradiso 2021. 11.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