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형실전연기사단 소개

세형실전연기사단 2013. 5. 3. 23:19

 

★일산 최강입시연기-김세형 입시연기★ 

일산서구 백병원옆에 최강의 합격률을 바탕으로 하는 김세형 입시연기 입니다.

연극영화과.뮤지컬과.방송연예과 보통 인서울대학은 1차 2차 시험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1차는 실기 100%이고, 2차시험은 내신(언어.외국어 20~30%)+실기(70~80%)로 이루어 집니다. 

고3 지금도 늦지 않았습니다.

성적 언어,외국어(5~7등급)도 인서울 대학에 많이 합격 하였습니다.

성적은 좀 떨어지지만 열정과 끼와 근성이 있는 투철한배우 정신이 있으면 합격할수 있습니다.

 

3.구술 면접, 질의응답

 

 

 

이미 중앙대, 단국대, 동덕여대, 순천향대, 서울예대등 여러 교수님의 인터뷰 내용에서 드러난바 실기 내용 외에도 기본적인 사고, 진실성, 성실함 등이 점수에 많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실력은 기본이고, 실기 시험에 임하는 자세나 움직임 속에 묻어나는 자신의 버릇까지도 자신도 모르는 사이 점수에 포함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활의 리듬까지 훈련하는 게 필요합니다. 합격할 수 있다는 의지 또한 매일훈련에 의해 이루어냅니다. 자신? 눈을 들어 상대를 쳐다보는 것, 끝까지 열심히 하는 모습, 바른 자세 등은 채점위원들이 많은 점수를 주고 있는 부분임에도 불구하고 실기 수업 시간내에 소화해내는 데는 한계가 따릅니다. 그것은 실기 외적인 부분으로 평소 생활의 교정에 의하여 향상될 수 있습니다. 동트기 전 기상, 단전호흡 등을 도입해 정신집중훈련을 하고, 실기훈련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부분은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눈빛이 살아있고 성실한 자세를 보여야 하며

-자신의 결점이 은연중에 나타나지 않도록 훈련되어야 함.

-자유대본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모델로 삼고 있는 연기자가 있습니까?

-당일대본 주인공의 직업은, 나이는?

-당일대본의 주인공이 앞으로 어떻게 할 것 같습니까?

-어떤 배우가 되고 싶습니까?

-뮤지컬과 연극이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다르다면 왜?

-접해본 작품이 있습니까?

-어떤 작품이 제일 재미있었습니까? 이유는?

-뮤지컬과 일반연극, 어떤 게 더 좋습니까? 이유는?

-이번에 졸업했습니까? 재수한 1년 동안 무엇을 했나?

-자신의 장점과 단점이 뭐라고 생각하나?

-최근에 본 연극과 그 내용은 무엇입니까?

-연기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공연 해 본 적 있습니까?

-수능점수가 얼마나?

-희곡 읽은 것, 책읽은 것 있습니까?

-작품은 누가 짜 주었습니까?

-자신의 성격에 대해 얘기해 보십시오.

-자신이 소중히 여기는 것은 무엇입니까?

-가장 가고 싶은 곳은 어디입니까?

-가장 기뻤던 일과 슬펐던 일은 무엇입니까?

-지금 한 연기를 다시 엄마에게 하듯 자연스럽게 해보십시오.

-학교가 어디입니까?

-학교에 들어오면 어떤 연기를 할 것이냐?

-어디서 혹은 누구에게 연기를 배웠느냐

-어느 고등학교 출신

-키는 몇인지

-똑바로 서서 / 땅에 손을 닿도록

-요즘에 본 연극 얘기 하세요

-왜 우리대학에 지원했나요? 혹시 성적이 부족했다면?

-우리 학교말고 어디를 복수지원했나요? 그 이유는?

-연극(영화)란 무엇입니까? 본인이 생각하는 솔직한 답변을 해보세요.

 

객관적으로, 그리고 주관적으로.

 

-연기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배우가 되고 싶은 이유는?

-연극(영화)는 몇 편을 보았습니까? 그 중 인상깊었던 작품을 말해보세요.

-왜 연극영화과를 지원했나? 법학과나 공대 안가고?

-왜 배우(또는 연출, 감독, 무대미술, 촬영, 편집)가 되고자 했나?

-그 동기와 준비한 점들을 말해보세요.

-감명깊게 읽은 문학작품은?

-읽어 본 희곡(시나리오)이 있나요?

-좋아하는 배우는? 또는 좋아하는 감독은? 왜 좋아하는가요?

-연극, 영화에 대한 전공서적은 무슨 책을 읽었나요?

-연극(영화, 방송, 광고) 을 해본 경험은?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계획하나요?

-만약 합격 된다면 어떻게 학교생활을 할 것인가요?

-불합격 됐을 경우는 ?

-부모님은 연극영화과 지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연극을 접하게 된 계기는?

-연극영화학과에서 배우고자 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존경하는 연기자나 혹은 연출가, 그 이유는?

-현재 대학로 연극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합니까?

-우리나라의 연극(방송, 영화) 상황에 대해 개인적으로 의견을 피력해보세요.

-어떤 스타일의 연기를 하고 싶은가요?

-연극 연기와 영화 연기의 차이점은?

-특기가 있나요?

 

 

중요한 건 뭐든지 정답은 없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현재 상황에서의 느낌 그대로 솔직하게 대답하는 것, 반응하는 것이 정답이겠죠.

이것도 하나의 즉흥연기! 

 

 

*예술인으로써 꼭 읽어야할 희곡*   

번호  작품(국내편)    작가

 

1.     토막, 춘향전             유치진

 

2.     한강은 흐른다, 소         유치진

 

3.     이영녀, 산돼지            김우진

 

4.     시집가는 날              오영진

 

5.     허생전                   오영진

 

6.     산불                    차범석

 

7.     원고지, 유랑극단          이근삼

 

8.     막차 탄 동기동창          이근삼

 

9.     필부의 꿈, 태            오태석

 

10.     부자유친                오태석

 

11.     비닐하우스              오태석

 

12.      한씨 연대기             황석영

 

13.     시민K                   이윤택

 

14.     동승, 산허구리          함세덕

 

15.     지킴이                   정복근

 

16.     방황하는 별들           윤대성

 

17.      칠산리                 이강백

 

18.       농토                   윤조병

 

19.      자전거                  오태석

 

20.        출세기                윤대성

 

21.      제향날                  채만식

 

22.     북어대가리               이강백

 

23.     만선                     천승세

 

24.      내가 날씨에 따라 변할 사람 같소?        이강백

 

25.     칠수와 만수          오종우

 

26.     사의찬미             윤대성

 

27.     불좀꺼주세요          이만희

 

28.      택시택시             김상수

 

29.      토끼와 포수          박조열

 

번호   작품(외국편)    작가

 

1.         오이디프스왕        소포클레스

 

2.         수전노              몰리에르

 

3.          귀족수업           몰리에르

 

4.          햄릿, 오셀로         셰익스피어

 

5.         맥베드, 리어왕        셰익스피어

 

6.        태풍               셰익스피어

 

7.        한여름밤의꿈      셰익스피어

 

8.         로미오와 줄리엣    셰익스피어

 

9.   파우스트1~2부         괴테

 

10.   검찰관           고골리

 

11.    어둠의 힘         톨스토이

 

12.    인형의집, 유령      헨릭입센

 

13.    죄와벌              도스토예프스키

 

14.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테네시윌리엄즈    

 

15.    유리동물원                테네시윌리엄즈 

 

16.     아일랜드         아돌후가드

 

17.     우리읍내        쏜톤와일드

 

18.     세일즈맨의 죽음     아서밀러

 

19.      벚꽃동산, 갈매기      안톤체홉

 

20.      바아냐 아저씨, 세자매      안톤체홉

 

21.      밤으로의긴여로     유진오닐

 

22.      에쿠우스, 블랙코메다   파토쉐퍼

 

23.      어머니      막심고리끼

 

24.       생일잔치          헤롤드핀터

 

25.        바다로간기사들      싱

 

26.        고도를 기다리며      사무엘베케트

 

27.         도적들의 무도회      장아누이

 

28.         대머리 여가수, 수업         이오네스코

 

29.         더러운 손         장폴사르트르

 

연극영화과 가려면 준비해야할 사항

 

1.면접시험에는 이런 문제가 나온다.

▶왜 OO대학OO학과에 지원했는가?

▶`연극(영화)란 무엇인가?"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과 본인의 견해는?

▶연기에 대한 일반적인 개념과 본인의 견해는?

▶배우(연출가/감독/무대미술/촬영/편지)가 되고 싶은 이유는?

▶연극(영화)는 몇 편을 보았는가?

▶가장 인상 깊었던 연극(영화)에 대한 그 이유와 작가, 연출, 주인공은 누구인가?

 

2. 전공분야에 대한 개념 파악도 필수

▶연극 : 연극사,연극개론,연출,분장,무대디자인,음향,희곡,평론 등

▶영화:영화사,영화개론,감독,촬영,편집,현상,시나리오,평론 등

 

3. 자신의 이미지를 만들어라

실기시험은 내신과 수능만으로 결정되는 다른 시험과 달리 사람의 눈으로

평가되는 주관적 시험 양식입니다.

따라서 깔끔한 외모와 자신감 있는 표정과 어투가 시험관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어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화술(대사연기)은 어떻게 준비하나?

대사연기는 실기시험의 필수 과목입니다. 대부분 기존 작품의 한 장면이

출제되며, 때로는 `시`나"신문기사`,"아나운서 멘트` 등이 제시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올바른 내용분석, 감정분석과 발성, 발음, 띄어읽기, 장 단음 등 기본 훈련을 통해 올바르게 표현 해야합니다.

 

5. 즉흥연기는 어떻게?

즉흥연기에는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지정된 대본을 실기고사장에서 받아

즉석에서 하는 것이 있고, 또 하나는 상상력 테스트를 뜻하는 것으로 `마임",`동작술 `연기"등을 즉석에서 심사위원의 요구에 따라 보여 주는 것입니다.

주로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출제가 되므로 평상시 주위 환경에 대한

관찰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무대라는 넓은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자유로운 신체가 필요합니다.

 

6. 지정연기는?

일반적으로 시험 당일 대본이 제시되지만 대학에 따라 입시 요강에 미리 대본을

정해 놓기도 합니다. (연극원,동국대,서울예대)

지정 연기의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작가분석, 작품분석, 인물분석이 매우 중요합니다.

 

 

7. 자유연기는?

자유연기(개인연기)는 각자 개인적으로 발표할 연기를 준비해 가는 것입니다.

자신의 이미지와 개성에 맞는 작품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8. 특기는 어떻게?

실기시험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특기 시험입니다.

주로 무용,탈춤,노래,판소리,연주,마임,뮤지컬,무술 등 전공과 관련이 있는 특기가

좋습니다. 특기시험에는 흥미를 유발할 수 있을 만큼 완벽하게 준비해야합니다.

-중앙대 연극학과와 단국대, 청주대 연극영화학과에서는 특기와 연기를 함께 구성

 

이것만은 꼭 보자

▶ 도움되는 희곡들(대학별 출제 빈도가 높은 희곡들)

- 아이스 퀼러스 "아가멤논"

- 소포클레스 "오이디프스" "안티고네

- 에우리피데스 "엘렉트라"

- 세익스피어 "햄릿" "리어왕" "오델로" "맥베드" "로미오와 줄리엣" "베니스의 상인"

"뜻대로 하세요" "한 여름밤의 꿈"

- 라신느 "페드라"

- 몰리에르 "수전노"

- 헨리 입센 "인형의 집" "유령"

- 스트린드베르그 "미스쥴리"

- 고골리 "검찰관"

- 막심 고리끼 "빈민굴"

- 안톤 체홉 "바아냐 아저씨" "갈매기" "세자매" "벚꽃동산"

- 유진 오닐 "밤으로의 긴여로" "느릎나무 밑의 욕망"

- 손톤 와일더 "우리 읍내"

- 아서 밀러 "세일즈맨의 죽음" "시련"

- 테네시 윌리엄즈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유리 동물원"

- 브레이트 "사천의 선인" "서푼짜리 오페라" "억척어멈과 그의 자식들"

- 가르시아 로르까 "피의 결혼" "베르나르다 알바의 집"

- 사무엘 베케트 "고도를 기다리며" "연극"

- 유치진 "소" "토막" "춘향전"

- 오영진 "시집 가는날"

 

▶ 도움이 되는 전공 서적들

- 오스카 브로케트 作/김윤철 역

- 이근삼 作

- 스타니슬라브스키 作/오사랑 역

- 리 스트라스버그 作/하태진 역

- 한국 영화학교수 협의회 作

 

 

열정이 있는 그리고 인서울대학에 꼭가야하는 페밀리는 열정을 가지

 

고 오십시요~!!!

 

꼭 합격을 위해 저 김세형 원장외 최강의 강사진들이 최선을 다해 합

 

격 시켜드리겠습니다. 열정!!!!

 

★상담문의 ☎ 031-919-8562 / 010-4066-0048 로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