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로운글

shoyu 2016. 9. 28. 09:44



https://www.airbusan.com/content/common/flynjoy/event/event_20160927


대구 -> 후쿠오카 에어부산 항공을 이용한  직노선에서 저렴하게 일본을 방문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http://dstv.ds-ch.org/ebook/magazine/40/index.html#page=107


<여행 정보> 대구출발 일본 후쿠오카로 자유 여행 팁

2016년 9월 대구국제공항에 다양한 국제노선이 증설되어 후쿠오카, 괌(오사카), 심양, 나리타, 상하이, 북경, 장가계, 타이베이, 북경으로 운항되고 일본 후쿠오카 시(인구 150만 명)로 가는 비행 노선은 매일 2~3회 증설 운항하게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서울이나 제주로 가는 시간보다 더 가까운 후쿠오카로 가는 하늘 길이 열리게 되어 많은 분들이 일본 선교를 모색하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다녀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후쿠오카를 다녀온 많은 분들이 감사하게도 다양한 정보들을 인터넷에 올려놓아 여성분들도 혼자 가는 해외여행에 쉽게 도전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저가 항공사들의 노력으로 더 저렴한 비용으로 다녀 올 수 있으며 인천공항이나 부산김해공항으로 멀리가지도 않고 편리하게 대구공항에서 출발할 수 있어 더욱 좋아졌습니다. 한 비행기에 200명 정도 탑승해 출발하지만 후쿠오카에 도착하면 흩어져서 제각각 여행을 한 후 다시 돌아오므로 후쿠오카 여행 체험은 모두가 서로 다른 추억을 가진다고 봐야 될 것 같습니다. 색다른 문화의 일본 음식, 창의적인 건물 디자인, 실용적인 자동차들, 친절한 일본인들과 깔끔한 도시를 만나는 일본여행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면서 미리 알면 도움이 되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팁을 몇 가지 소개합니다.



모모치 해변공원

1) 일본은 110V 전기를 사용하는 나라여서 110V 콘센트에 220V 플러그 연결하여 사용 가능한 "전기 변환 어댑터(해외여행 멀티플러그)"를 미리 준비한 후 여행을 가야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합니다.

2) 후쿠오카 공항은 국제선과 국내선으로 공항 건물이 구분이 되어 있고 멀리 떨어져 있어 국제선 공항에서 국내선 공항으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이동시간 약 15분소요)해야만 시내로 가는 지하철 탑승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타워 야경

3) 지하철 티케팅은 한글로도 안내가 되므로 쉽게 발급 가능합니다. 지하철 탑승할 때 지하철 한 노선에 방향이 다른 지하철이 다니므로 최종 목적지가 어디로 가는 지하철인지 확인 후 탑승해야 합니다.

4) 공항에서 후쿠오카 여행 지도를 무료로 가져 갈 수 있습니다(지도 필수).

5) 안드로이드 폰에 구글지도앱이 있으며 한글로도 후쿠오카 길 찾기를 하면 버스노선이 검색 됩니다.

6) 시내버스는 우리나라에서는 앞문으로 타서 뒷문으로 내리지만 일본은 뒷문에서 타서 앞문으로 내립니다. 탑승할 때 탑승구 입구에 있는 티켓발급기에서 티켓을 빼고 탑승을 합니다. 티켓에 번호가 새겨져 있으며 버스 구간에 따라 요금이 다르며 멀리 갈수록 요금이 점점 증가 됩니다(190엔 ~230엔~430엔



오호리 공원

이렇게...). 내릴 때 버스 요금을 계산하여야 하는데 거스름돈이 없으면 버스 내에 거스름돈 요금 통에 붙은 동전교환기에 1,000엔 또는 동전투입구에 500엔 또는 100엔을 넣으면 잔돈으로 교환되어 나옵니다. 버스티켓번호를 참고하여 버스 전면 유리창에 붙어 있는 LCD 디스플레이어에 있는 금액을 보고 동전을 투명한 투입구에 같이 넣습니다. 일본에는 비슷한 지명이 많으므로 내려야 할 정류장인지 아닌지를 잘 확인하고 내리세요(호텔 카운터에 자세하게 근처 버스 정보를 문의해 보세요). 일본에서는 차량주유 기름 값이 많이 비싸며



오픈 탑 버스

또 공해를 줄이기 위해 버스는 잠시라도 신호 대기할 때는 시동을 끄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면 놀랄 수 있습니다.

7) 일본 택시 요금은 우리나라보다 2~3배 비싼 것 같습니다. 이점 감안하고 택시를 타세요. 일본 택시 기사 분들은 영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아 목적지를 일본어로 메모한 메모지를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는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보여 주세요



하카타역

8) 일본에서는 식사나 물품을 살 때 부가세(세금) 10%를 별도로 받는 곳이 많으므로 가격을 미리 문의해보고 구입하세요. 찌개다시(주 음식이 나오기 전에 곁들여 내놓는 음식)나 반찬값을 별도로 받는 곳도 있습니다.

9) 일본 호텔 욕실과 방은 매우 적습니다. 일본 음식은 다양하며 가격은 저렴합니다.

10) 말이 안 통하면 스마트폰 번역기에서 번역된 일본어 글씨를 보여주세요.



마린월드

11) 후쿠오카 주요 관광지에는 한국인이 매우 많이 오기 때문에 한글로 된 표지판이나 안내판이 후쿠오카에 많이 붙어 있습니다.

12) 후쿠오카 지도들을 보고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운 후 출발하면 여행의 어려움이 적습니다. 여행 안전은 본인이 스스로 주의하여 다녀와야 합니다.

13) 여행 중 구입한 냉장 음식이나 우유는 바로 섭취하여야 하며 설사나 배탈이 난 경우는 일본의 상점에서는 약을 판매하므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14) 자유 여행은 식사 시간 외에는 계속 도보로 걸어 다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거의 하루 종일 걷거나 대중교통을 타고 이동해야 됨을 유념하세요(운동화 필수).

15) 티웨이항공(twayair.com), 에어부산(airbusan.com) 홈페이지에서 저렴하게 항공권 예약이 가능합니다. 후쿠오카 관광 정보(https://yokanavi.com/ko/) 참고하여 여행 계획 세워 보세요. 숙박은 인터넷으로 호텔예약이 가능하며 바우처(Voucher)를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16) 추천 여행 지역: 모모치(후쿠오카 타워 야경, 마리존 유람선, 박물관), 오호리공원, 텐진(시내 관광, 오픈 탑 버스: 시청에서 예매), 하카타(역 및 캐널시티), 마린월드(돌고래쇼) 등(위 사진 참조) 글_ 지은영 



https://www.airbusan.com/content/common/flynjoy/event/event_2016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