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유피피와 PE파이프 이야기

42년 역사의 케이유피피(주)와 함께 하는 HDPE Pipe와 Fitting... 그리고, 시공에 관한 최신 정보

케이유피피의 난연파이프 시리즈 FR-LSZH 파이프 1 [케이유피피][WEL파이프][난연제][난연파이프]

댓글 0

PE다중복합관(WEL시리즈)

2020. 2. 3.

안녕하십니까? 케이유피피 영업부입니다.

최근에 플랜트, 지하전력구, 공장내 화학 약품 이송 라인등에 PE파이프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화재의 위험이 있어 플라스틱배관 사용을 꺼리는 사용자 분들을 위하여 케이유피피에서는 지난 2016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019년말에 드디어 까다롭기로 소문난 해외전력청의 인증을 취득하고 2020년 1월부터 납품을 시작합니다.


본 제품의 개발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특히, 플랜트에서 잦은 사고로 인하여 많은 근로자의 희생이 있었던 관계로 사회 전반에 걸친 안전시공에 대한 인식전환으로 실내, 특히, 지하에 설치되는 케이블과 구조물 등에 많은 변화가 이루어 졌지만 선진국에 비해 우리는 배관에 대한 안전의식이 못따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한가지 변수가 있습니다.  본 제품의 개발을 진행하면서 해외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지만 국내에서는 잘못된 정보 전달로 인하여


난연관에 대한 인증은 FM 1613을 취득해야 한다라는 잘못된 정보가 있었습니다.


FM인증은 미국의 손해보험사인 FM GLOBAL의 자체 규격서를 의미하며 지하매설 압력관에 대한 기준으로 이는 실제적인 난연성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따라서, 실제적인 난연성과 무독성을 가진 HDPE 계열의 압력관용 난연배관은 케이유피피의 FR-LSZH 파이프가 유일합니다.


무엇이 일반파이프 또는 일반적인 난연파이프와 다른지 다음의 동영상을 보시겠습니다.




상기 동영상은

FR PE PIPE : 일반적인 난연제를 사용한 PE관

FR LSZH PIPE : 케이유피피의 Low Smoke Zero Halogen 파이프

PE PIPE : 일반 PE 파이프

의 자기소화성 test 입니다.

토치로 각각의 파이프에 직접적인 불을 가하고 1분39초경 (편집을 한것으로 실제 테스트는 5분) 토치의 불을 제거합니다.

이때, 얼마 후 불이 꺼지는지? 얼마만큼의 연기가 나는지?에 대한 Test입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1분39초경 토치의 불을 제거한 후

LSZH 파이프는 바로 불이 꺼지고 연기 또한 거의 없습니다.

FR파이프의 경우는 약 20초 이상 더 연소된 후 불이 꺼지지만 심한 연기가 발생합니다.

일반 PE파이프의 경우는 자기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는 당사의 LSZH 파이프의 경우, 화재가 발생하여도 자기소화성이 있으며 연소 후 연기 발생이 적고 무독성이어서 지하 또는 플랜트의 화재 위험 구간에 사용하여도 안전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다음의 시험성적서가 상기의 모든 성능을 증명합니다.





너무 길어진 관계로 다음편에

- 파이프의 구조

- 시공방법

- 장축파이프의 해외수출

- 강력한 Arch Test등으로 보다 자세한 설명 드리겠습니다.


본 제품에 관한 문의는 당사 영업부 (025912710)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 (pe@kupp.co.kr)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