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유피피와 PE파이프 이야기

42년 역사의 케이유피피(주)와 함께 하는 HDPE Pipe와 Fitting... 그리고, 시공에 관한 최신 정보

케이유피피의 난연파이프 시리즈 FR-LSZH 파이프 2 [케이유피피][WEL파이프][난연제][난연파이프]

댓글 0

PE다중복합관(WEL시리즈)

2020. 2. 3.

케이유피피 WEL파이프 시리즈 중 FR-LSZH 파이프 2편입니다.


먼저 FR-LSZH 파이프의 구조입니다.



 

일반적인 PE파이프 제조방법으로 생산하면 PE 원재료가 자랑하는 물성을 절대로 발휘할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난연제의 물성 자체가 일반 PE와 컴파운딩되면 상당한 물성 저하가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당사에서는 냉각 후 삼중압출 방식을 통하여 파이프의 기본물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무독성 난연성을 확보하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케이유피피의 LSZH 파이프의 연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외피를 탈피한 후 전자융착소켓을 이용하여 관을 연결한 후 난연 테이프를 사용하여 taping을 해주면 됩니다.


수 년간의 개발 기간 동안 수 많은 test를 통과하였지만 우리가 target으로 한 project의 경우는 지하 터널내에 설치되는 냉각파이프 라인으로


- 난연성

- 고압의 냉각수 이송

- 장축 공급으로 이음부위 최소화

- 가스 폭발에 의한 화재 및 관로 손상 위함 최소화 등


상기의 모든 요소를 충족시켜야 되는 최고의 제품을 생산 및 테스트 해야 했고 3년에 걸친 테스트를 통과하였고 올해부터 매년 40~ 80Km씩 향 후 7년에 걸쳐 수출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LSZH 파이프의 성능을 어느 정도 짐작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전 세계 유일의 시험기관인 체코 프라하의 KEMA에서 진행된 Arch Test로 박스안에 설치된 파이프가 Arch로 인한 폭발에서 이상이 없는 지를 판단하는 시험으로 보다 자세한 시험 정보 또는 동영상을 얻고 싶으신 분들은 당사 영업부 (pe@kupp.co.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연결 부위 최소화를 위한 장축 파이프 라인의 공급인데, 국내에서는 보통 외경 90mm까지 롤관 공급이 가능하며 보통 40m/롤 로 공급이 됩니다.


이미 케이유피피는 외경 90mm 파이프를 630m로 권취하여 도서지역 식수공급 사업에 성공적인 시공을 이루어 낸 실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도전은 차원이 다른 도전으로 외경 140mm의 파이프를 400M까지 권취하여 수출 포장을 하는 작업입니다.




5년전 케이유피피는 아무도 도전하지 않았던 시장에 도전했고 수 많은 시행착오와 좌절을 겪으며 목표했던 제품과 프로젝트에서 모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년간 300만불 이상의 수출 물량을 확보 하였으며 지하전력구 사업을 진행중인 각국의 전력청등에 활발한 영업활동을 진행중이며 계속 진행중인 신제품들로 계속 발전하는 케이유피피가 되겠습니다.


본 제품에 대한 문의는 당사 영업부 (025912710 또는 pe@kupp.co.kr)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