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유피피와 PE파이프 이야기

42년 역사의 케이유피피(주)와 함께 하는 HDPE Pipe와 Fitting... 그리고, 시공에 관한 최신 정보

COD관의 필요성 2 [COD][COD관]

댓글 0

COD & MICRODUCT

2014. 10. 31.

저희 팀에서 본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통계를 보니 COD관의 필요성에 대한 article이 가장 많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어 COD관의 필요성에 대하여 조금 더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항상 느끼고 있었습니다.

 

아래의 현장은 중미의 아름다운 나라 코스타리카 (Costs Rica - CR)입니다.  현장은 북쪽의 니카라과와의 국경에서부터 남쪽의 파나마까지, CR 내부의 동쪽 해안선까지를 모두 연결하는 "BtoB" project 현장입니다.

 

코스타리카는 쥬라기공원의 촬영지일 정도로 산들이 많은 나라입니다.  최고 3800m 높이의 산들의 도로를 따라 COD를 매설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초기에 일반 PVC관과 PE내관 조합의 시스템으로 작업을 할 때 일일 작업량이 200 ~ 300m 정도로 700km 프로젝트 기준으로 약 280일이 소요 (10개 현장으로 나누어 진행시) 예상되었으나 아래의 시공 방식을 도입하여 일일 작업략이 약 2000m 로 늘어나게 되었고 700km 기준으로 약 35일 정도에 공사를 마칠 수 있는 획기적인 절감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단, 얼마나 효과적인 작업이 이루어 졌는지 동영상을 통하여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터파기와 매설을 상기의 중장비를 사용하여 한번에 처리하고 작업자들이 따라가며 현장을 정리하 나갑니다.  이러한 아이디어는 현장의 감리였던 이스라엘 Eng.회사에서 아이디어를 내어 바로 실행에 옮겨졌고 최종적으로는 엄청난 공기단축과 시공비 절감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의 예에서 보시듯이 COD 사용을 통한 예산 절감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상기 공법에 대한 문의는 당사 영업부 (02 591 2710)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