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금교섭 승리를 위한 전국여성노조 1020 총파업 결의대회

댓글 0

활동소식/지금 여성노조는

2021. 10. 21.

 

<임금교섭 승리를 위한 전국여성노조 1020 총파업 결의대회>
일시 : 2021년 10월 20일(수) 오전 10시 30반
장소 : 전라남도교육청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침 일찍부터 전국 각 지부에서 오신 여성노조 조합원들과 함께 총파업 결의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이진숙 수석부위원장님의 힘찬 사회 아래, 약속을 지키지 않는 무책임한 전남교육감에 대해 일갈하는 최순임 위원장님의 대회사로 시작되어 모윤숙 사무처장님의 교섭 경과보고가 이어졌습니다. 사측이 버티기, 시간끌기로 일관하며 제대로 된 안조차 내지 않아 교섭이 결렬된 현 상황에 대한 조합원들의 분노를 광주전남지부 김경미 지부장님이 규탄발언으로 속시원하게 대변해주셨습니다. 이후 경북지부 우영자 지부장님과 경기지부 이은경 조직국장님이 학교비정규직 겪는 차별과 어려움을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로 전달하시며, 이러한 일이 더 이상 반복되지 않기 위해 오늘 이 자리에서 투쟁을 하고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후 광주전남지부 율동패의 신나는 문화공연과 바람개비에 우리의 요구 및 하고 싶은 말들을 적어 전남교육청 화단을 장식하는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우리의 분노와 울분을 풀어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 총파업 결의대회는 시작부터 끝까지 유튜브로 생중계되었는데, 현장에 오지 못한 조합원들도 방송 댓글로 응원과 지지의 메시지를 끊임없이 남겨주어 코로나로 인해 모두 모이지 못했음에도 서로 함께 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치고 힘든 상황임에도 힘과 용기를 잃지 않고 함께 해준 여성노조 조합원들의 에너지를 모아 2021년 임금교섭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