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앵버박사 2014. 2. 21. 11:10

좋은 IT 도서들을 찾다가 보면 정말 좋은 리뷰글들이 많은데도 이미 절판된 도서들이 꽤 있습니다.

그럴땐 정말 안타깝죠 ㅜ.ㅜ 이럴 때 절판된 도서를 구할 수 있는 몇가지 노하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1. 절판된지 얼마 안된 도서

제가 "톰캣 최종분석"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고 어떤분께서 댓글로 그 책이 절판되어 구할 수 없다고 하시더군요.

제가 산지 얼마 안됬었는데 말이죠.. 그런데 제가 주말에 용산의 한 서점에 들렸는데 그 곳에 "톰캣 최종분석"이 딱 눈에 들어왔습니다.

절판된 책을 구매하시고자 할 때 절판된지 얼마나 됐는지 먼저 파악하신 후 그 기간이 얼마되지 않았다면 여러 서점들의 재고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절판 시기가 얼마 되지않아 아직 팔리지 않은 책들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2. 출판사에 문의

이 방법은 제가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 성공한 방법입니다.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 멀티 쓰레드 편" 이라는 책이 절판된지 오래되었는데요. 저는 꼭 구하고 싶었답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찾아보던 차 해당 출판사 페이스북 담벼락에 문의하였더니 재고가 있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o^/ 무려 새책!!!

1번 방법이 안되는 경우 가장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3. 중고서점 및 온라인 중고거래 사이트 이용

중고서점하면 대표적으로 알라딘이 있지만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와 같은 서점들도 중고거래 매개역할을 해줍니다.

물량이 많은 편은 아니지만 운좋게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중고나라와 같은 사이트에 구입 게시글을 직접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교보문고에 POD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POD는 전자파일로 책 내용을 가지고 있다가 주문이 들어오면 인쇄/제본하여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종이나 인쇄의 질은 기존책에 비해서 조금 낮은 편이지만 이정도면 감지덕지 입니다.^^

이 방식들은 1번과 2번에 비해서는 중고책이기 때문에 조금 슬픕니다.


4. 제본

가장 비추하는 방법인데요.. 도저히 방법이 없을 경우..

도서관이나 지인에게 책을 빌려 제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책 한장한장 넘기며 수작업으로 해야하기 때문에 가격이 원가와 비슷할 수 있다는 단점과

도서관에서 빌린 책으로 작업할 경우 혹시나 책이 파손되어 낭패를 볼 수 도 있으니 주의요망~!


지금까지 절판된 도서를 구입하는 방법에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책욕심이 강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