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앵버박사 2014. 3. 8. 15:18


서문

3번째 헤드퍼스트 시리즈 이군요.. ㅎㅎ

헤드퍼스트 시리즈는 이해하기 쉽고 재밌고 원리를 가르쳐주는 아주 좋은 책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읽으면서 아쉬운점이 느껴지더군요.. 그건 바로! 분량!

Java의 내용을 전반적으로 가르치려면 상당히 두꺼운 책을 만들 수 밖에 없습니다. 주제 자체가 내용이 방대하니까요 ㅠ_ㅠ

그런데 헤드퍼스트는 그림과 자세한 설명으로 많은 지면을 할애하기 때문에 한권의 책으로는 이런 주제들을 전부 다루기엔 한계가 있습니다.

"Head First Design Patterns" 에도 GOF의 디자인패턴을 절반만 가르쳐주고 나머지는 부록으로 미루어 둡니다.

책의 지면이 많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이번 책에도 많은 부분을 다루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하지만! 좋은 책은 좋은 책이 확실합니다. 이정도 내용을 저런 방식(헤드퍼스트 방식)으로 쓰려면 분명 저자와 출판사의 노력이 엄청 났을 것입니다.

헤드퍼스트 관련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


난이도

자바의 전반적인 기본사용법은 숙지해서 사용하실 수 있는 상태에서 공부하시면 매우 좋을 것 같네요.


구성

메모리 구조와 같은 JVM의 구동원리 등 까지 다루어서 매우 좋습니다.

아차! 그리고 GUI와 Swing쪽도 다루는데요, 다들 안쓴다고 쳐다도 안보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안쓰는 기술이라도 고수들의 아키텍처 설계방식을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자바를 사용해서 적당히 일을 하자! 정도가 목표가 아니라면요~


최종평가

서문에서 말씀드렸던 지면상 부족한 부분들은 국비지원 교육받을 때 교재로 받은 "Java의 정석" 책을 보고 많이 보충했습니다.

그때는 몰랐지만 "Java의 정석" 이 책이 왜 자바책 판매 1위인지 알 것 같네요!

하지만 책의 분량이나 까마득한 글자를 봤을 때 저는 읽을 자신이 없습니다. ;;;

어쨋든 제 별점은요..

별점 : ★

G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