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앵버박사 2013. 10. 31. 16:33


헤드퍼스트 시리즈에 대한 평가

헤드퍼스트 시리즈는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이해중심으로 많은 그림과 도형 등을 활용하여 진행이 되기 때문인 것 같네요.

저는 아직 헤드퍼스트 시리즈는 디자인패턴 밖에 보지 못했습니다만, 제가 읽고 싶은 주제의 헤드퍼스트 책이 있다면 다른 책 찾아보지 않고 바로 구입할 것 같습니다.  ^o^


레퍼런스로 사용하기 힘들다는 지적이 있는데, 복습할 때 메모장에 잘 정리해두고 레퍼런스로 사용하면 괜찮더라고요.

일단은 이해가 먼저입니다.


난이도

시리즈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하고,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책을 구입할 때 가장 궁금한 점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이 책이 과연 내 수준에 맞는가? 하는 것이겠지요~

Head First Design Patterns(헤드퍼스트 디자인 패턴)은 입문서 정도의 난이도를 가지고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입문서라고 해서 허접하다거나 많은 것을 배우지 못한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이 책으로 디자인패턴을 시작한다면 다른 책으로 시작했을 때에 비해서 확실히 이해의 강점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내용

이 책의 내용은 'GOF의 디자인 패턴' 책의 디자인 패턴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GOF 디자인 패턴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굳이 GOF 디자인 패턴을 잘 알고 있는데 이 책을 보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성

책을 선택할 때 제가 두번째로 궁금한 점은 실용성이 있는가 입니다.

책을 다 읽은 후에 내가 활용가능한 정도의 내용구성인지, 예제 소스코드가 충분한지, 단지 개념만 다루고있는건 아닌지 등..

이 책은 상당히 구체적인 예제로 실제와 필적(?) 할 만한 상황을 가정하고, 충분한 소스코드로 진행 되기 때문에 제가 궁금했던 점에서 충분히 만족할 만한 책이었습니다.

결론은 섬세한 예제를 통한 진행과 자세한 소스코드로 구성되어있다는 것 입니다.


최종평가

Very Very 만족 합니다!!!

별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