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Source

앵버박사 2016. 6. 23. 15:41

안녕하세요,

 

저는 주로 자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개발자 입니다.

 

언젠가부터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파이썬, 캔버스 등 몇 가지 기술을 공부하여 처음 게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공부를 위해서 클라이언트에서 서버까지 전부 직접 만들고, 외부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의 과정을 자세히 기록하고, 저와 비슷하게 게임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게신 분들께 공유하고자 [브런치:기술이 세상을 이롭게 변화시킨다] 매거진에 글을 기재하고 있습니다.

 

결과물은 정말 간단한 게임이라 부끄럽지만 공유해봅니다. 고맙습니다.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1 : 주제 / 대상 독자 / 개발 원칙

https://brunch.co.kr/@wedump/4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2 : 요구사항 정의 설계

https://brunch.co.kr/@wedump/5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3-01 : Python HTTP server 개발

https://brunch.co.kr/@wedump/6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3-02 : Python HTTP server 개발

https://brunch.co.kr/@wedump/7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4-01 : Python web socket server 개발

https://brunch.co.kr/@wedump/8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4-02 : Python web socket server 개발

https://brunch.co.kr/@wedump/9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5-01 : 클라이언트 개발

https://brunch.co.kr/@wedump/10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5-02 : 클라이언트 개발

https://brunch.co.kr/@wedump/11

 

처음 만드는 온라인 게임 05-03 : 클라이언트 개발

https://brunch.co.kr/@wedump/13

 

소스코드 : Github

https://github.com/wedump/Simple-Online-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