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투스베리 2016. 5. 24. 08:50

 

 

 

 

 

 

 

 

 

 

 

 

 

 

 

 

 

 

 

 

47 3

복부팽창을 위한 홈메이트 특효약

 

우리가 먹는 음식, 특히 가공 식품에는 이미 소금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므로 요리에 소금을 더하는 것을 피하고, 저나트륨 식단을 추구하도록 하자.

 

갑자기 바지가 더 쫄리는 듯한 기분이 들고, 운동을 열심히 해도 배가 마치 터지기 직전의 풍선같이 느껴진다면, 다른 곳은 살이 빠지는데 유독 배만 제자리라면? 도대체 왜 그런걸까? 아마 복부팽창의 증상을 겪고 있는 것일 수 있다. 이 글을 읽고 복부팽창을 위한 홈메이드 특효약을 알아보자.

 

과식을 하지 않고, 음식을 조금만 먹어도 만족스럽다면 몸이 무겁다거나 속이 답답한 기분이 들면 뭔가 잘못됐다는 뜻이다. 복부팽창에는 특정 음식에 대한 알러지부터 위액의 교란을 일으키는 음식 성분으로 인한 위 알러지 등 여러 원인이 있다. 물론 소화 문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사실 복부팽창을 겪는 많은 사람들은 젖당이 들어있는 유제품을 소화하지 못한다.

 

어떤 음식을 먹고, 그것이 어떻게 나의 위 작용에 작용하는 지 관심을 기울이면서 홈메이트 특효약을 만들어 복부팽창을 자연적 요법으로 치료해보고 싶다면? 아래를 읽어보자.

 

Stomach-spasms

 

복부팽창을 어떻게 줄일까?

 

과도한 소금 섭취를 줄이자

 

우리 모두가 생강을 먹어야 하는 이유

치질을 자연적으로 치료하는 방법

브로콜리를 먹는 가장 좋은 방법

베이킹 소다의 6가지 독특한 사용법

일주일에 두 번, 방광 해독하기

과도한 소금 섭취는 건강의 적이다. 소금의 하루 성인 권장 섭취량은 1500mg이나 만약 여러분이 건강하지 못한 식단으로 식사를 한다면 이의 2배까지 섭취하고 있는 것 이다. 그러니 음식에 소금을 추가로 넣지 말자. 음식이나 제품을 살 때 소금 섭취량을 확인하고 사는 습관을 기르는 것도 좋다.

 

식단에 칼륨을 추가하자

 

바나나와 시금치와 같이 칼륨이 많은 음식들은 몸, 특히 위에 저장되어 있는 과도한 수분을 배출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 바나나와 파파야로 스무디를 만들어도 되고, 시금치와 감자를 그릴에 구워 따뜻한 채소로 먹어도 좋다.

 

Banana1

 

술을 마시지 말자

 

알콜 음료는 모두들 알다시피 여러 가지 이유로 건강을 해친다. 복부팽창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내장에서 알콜이 발효되어 위에서 가스가 생성되거나 부종의 원인이 되는 건 아닌지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익힌 채소를 먹자

 

생 채소를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다는 건 사실이다. 하지만 복부팽창이 심한 상태라면 채소를 익혀먹어야 한다. 생 채소는 소화에 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복부팽창을 줄이는 음식들

항산화물질

 

항산화물질이 포함된 음식을 먹으면 복부팽창을 줄일 뿐 아니라 체냉서 여러 독소가 제거된다. 블루베리, 사과, 양파, 셀러리, 마늘 등의 음식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여러 과일과 채소들을 적절히 섞어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

 

섬유소

 

섬유소는 복부팽창 완화에 좋은 성분이니 과일, 채소, 전곡, 쌀, 밀가루, 오트밀 등을 식단에 추가하도록 하자. 하지만 위의 음식을 너무 많이 먹으면 섬유소가 체내 가스를 생성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Brown-rice1

 

저지방 음식

 

 

저지방 음식은 고지방 음식보다 건강에 훨씬 좋기 때문에 복부팽창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 아침에 먹는 파스츄리를 씨리얼과 과일로 바꿔보는 건 어떨까? 프렌치 프라이 데신 당근이나 셀러리를 먹어보자. 튀긴 고기 대신 구운 고기를 선택하자.

 

향신료

 

커민, 오레가노, 펜넬은 위의 과도한 가스로 인한 복부팽창을 제거하는 데 좋은 재료들이다.

 

펜넬에는 소독 성분이 있어, 설사로 고생할 때 딱인 음식이다.

커민은 진정 성분과 이뇨 성분을 포함하기 때문에 수분저류현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오레가노는 소화애도 좋고, 이에 포함된 이뇨 성분이 간과 신장의 건강을 향상시킨다.

Cumin

 

허브

 

라임우드 차를 마시면, 이 허브가 가진 진정 성분 덕분에 스트레스가 조절된다. 이와 비슷한 효과를 내고, 배고픔에서 오는 불안을 진정시키는 약초로는 자작나무 잎이 있다. 이 허브도 특히 생리로 인한 복부팽창 완화에 좋다.

 

복부팽창을 위한 홈메이드 특효약 레시피

4가지 재료만이 들어가는 간단한 이 스무디는 체내에 저장된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고 복부팽창을 유발하는 가스를 제거하는 등 효과가 아주 좋다.

 

일단 요거트를 준비하자. 젖당 불내증인 사람도 있겠지만, 요거트는 내장에서 발효하는 모든 음식 제거에 탁월한 좋은 박테리아의 집합체이다.

다음 재료는 생강이다. 소화불량, 복부팽창, 가스로 고생할 때 생강은 정말 좋은 재료인데 생리통을 완화하는 등의 치유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세 번째 재료는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로, 체내에 있는 과도한 소금을 배출한다.

마지막으로 카다멈이다. 인도에서 나는 향신료로 소화에 좋다.

저지방 요거트 2~3컵을 블렌더에 넣고 껍질을 벗긴 바나나, 다진 생강 1숟갈, 카르다몸 가루 1/4숟갈과 함께 갈아주자. 취향에 따라 저지방 우유 반 컵, 꿀 2숟갈, 얼음을 같이 넣어도 된다. 모든 재료가 잘 섞이면 이젠 즐길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