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소년신문 기사

경기청소년신문 2019. 3. 26. 16:49

<안성시청 전경>

 

 

안성시는 지역 최대 현안 중 하나인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의 에너지 복지향상을 위해, 오는 4월 10일

까지 마을단위 소규모 LPG배관망 사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마을단위 소형 LPG 배관망 지원사업은 도시가스 공급 취약 지역 중 기존 도시가스 배관과 거리가 멀어 도시가스 배관을 설치하는 비용이 많이 들어 현실적으로 배관을 통한 도시가스 공급이 곤란한 지역에, 소형저장탱크와 가스 배관 및 보일러 등의 설치를 지원하여 도시가스와 비슷한 에너지혜택을 누리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에 따르면 안성시는 2014년부터 2018년까지 8개 마을에 이 사업을 지원하여 약480여 가구가 혜택을 받고 있으며, 마을단위 소형LPG 소형저장탱크사업을 신청하는 마을이 에너지자립마을사업’(마을단위 태양광지원사업)을 같이 신청할 경우에는 경기도에 에너지자립마을사업 대상으로 우선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30~100호 규모의 마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도시가스 공급이 어렵고 사업비 대비 투자효과가 큰 마을을 대상으로 LPG배관망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 마을단위 소형LPG 소형저장탱크를 설치할 부지는 마을에서 제공하여야 한다.

 

마을단위 소규모 LPG배관망 사업이 완료된 후에는 사업시행자 및 가스판매업자가 시설 관리를 함으로써 안전하게 안정적으로 LPG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LPG 사용 가구는 에너지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된다.

 

이 사업을 희망하는 마을은 해당 읍··동에 지원 신청을 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창조경제과 에너지팀(678-2441, 678-2443)에 문의하면 된다.



박익수 phdlak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