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청소년신문 2019. 4. 4. 16:09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이하 미디어경청청소년들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나는 다큐 PD다 프로젝트’2기 에 참여한 미디어경청’ 청소년 11명이 민족 자주독립 운동 의의를 계승하고 동북아 역사와 평화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 확산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제작됐다.

 

미디어경청은 경기도청소년들이 직접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하는 청소년 소통 플랫폼으로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는 과정에서 다양한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존중하자는 의미를 담은 이름이다.

 

나는 다큐 PD다 프로젝트는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경기도 청소년들이미디어경청’ 영상제작 교육과 실습 후 자신만의 작품을 기획·제작하는 경기도교육청 자기 주도적 체험활동으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다도교육청은 미디어 교육콘텐츠 제작지원네트워크 지원 등 청소년미디어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청소년방송 남북부 제작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다큐멘터리에는 과거 항일독립유적지 현판이 남아있는 도내 학교 모습독립유공자 후손이 전하는 과거 만세시위 이야기화성 송산 초등학교성남 낙생고등학교파주 교하초등학교 등에서 진행된 3·1독립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행사 현장 등이 담겼다.

 

미디어경청청소년 PD들이 제작한항일독립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는 3월 17일 경기문화의전당에서 열린경기학생선언문발표 현장에서 처음 공개됐으며향후 경기도교육청·미디어경청 유튜브와 미디어경청’ 페이스북 등을 통해 각 급 학교에도 안내 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항일운동 유적 찾기 다큐멘터리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청소년 PD들이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자기 주도적으로 제작한 영상물이라며 앞으로도 미디어경청이 청소년 중심 언론이 되어 청소년의 꿈과 끼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 되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익수 phdlaks@naver.com
http://www.gynews.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0&no=41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