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소년신문 기사

경기청소년신문 2021. 5. 28. 15:58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식에서 윤화섭 안산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사진 = 안산시

안산시는 28일 한 달반 동안의 시범운영을 마친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을 정식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은 윤화섭 안산시장과 박은경 시의장,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등 60여명이 참석해 정식 개장을 축하하며 생산자와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의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원했다.

 

~스타디움 1(구 롯데마트자리)1168(350) 규모로 마련된 매장은 오전 930~오후 630분 연중무휴(신정·근로자의 날·명절연휴 휴무)로 운영된다.

 

로컬푸드는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고 농업인이 직접 생산부터 진열, 가격결정까지 한 농산물을 판매하며, 생산자는 안정적인 소득을 얻게 되고, 소비자는 푸드 마일리지를 줄여 신선한 농산물을 합리적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은 200여 농가가 직접 생산한 440여 품목 농산물 외에도 축·수산물 및 안산시 자매결연 특산품, 제휴푸드, 관내 우수중소기업·사회적경제기업 제품 등을 판매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시 직영 직매장 개장을 시작으로 예측 가능한 먹거리 생산과 소비를 통해 지역 내에서 지역농산물 소비가 확대되고, 지역 내에서 돈이 돌고 도는 선순환 경제체계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로컬푸드 이용 등 자세한 사항은 농업정책과 안산시 로컬푸드 직매장 대표번호(031-369-1503)로 문의하면 된다.

 

박익수 기자 / news@g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