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소년신문 기사

경기청소년신문 2021. 8. 12. 14:04

군포시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건강UP 활동 꾸러미’ / 사진 = 군포시

군포시는 취약계층아동 지원사업인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양UP 친환경 꾸러미건강UP 활동 꾸러미를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포시 드림스타트는 신체질량지수 BMI(Body Mass Index) 23 이상(과체중, 비만)인 먹거리 취약계층 아동 가정 30가구를 선정했으며, 안양군포의왕과천 공동급식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이들에게 아동의 식사관리를 위한 영양UP,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코로나19로 감소한 활동량을 늘리기 위한 건강UP, 활동 꾸러미를 제공하고 있다.

 

영양UP,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는 유기농 설탕과 소금, 식용유, 식초 등으로 구성돼 있고, ‘건강UP 활동 꾸러미는 미니식사 일기장, 건강 레시피북, 디지털 체중계로 이뤄져 있다.

 

또한 건강 레시피북은 오리두부 유부초밥, 채소를 주재료로 한 양배추 쌈말이, 새싹채소 비빔밥 등 영양가 있는 친환경 메뉴로 구성돼 있다.

 

군포시 관계자는 이번 친환경 꾸러미와 활동 꾸러미 지원을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올바른 식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지원 후 신체질량지수를 측정하는 등 사후변화를 확인해 가정에서의 꾸준한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여성가족과(031-390-060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중 기자 / news@g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