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소년신문 기사

경기청소년신문 2021. 8. 24. 12:51

수원이 이미지 / 사진 = 수원시

수원시 대표 캐릭터 수원이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에 진출했다.

 

수원이는 지난 89~17일 열린 예선에서 전국에서 참여한 지역 부문’ 59개 캐릭터 중 대국민 투표 2(6209)를 차지하고, 10개 캐릭터가 경쟁하는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 캐릭터는 대국민 투표(50%)와 전문가 심사(50%)로 선정했다.

 

본선은 24일부터 96일까지 진행된다. 대국민 투표(40%), 전문가 심사(50%), 대국민 서면 평가(10%)를 거쳐 917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본선 투표는 우리동네 캐릭터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org)에서 할 수 있다. 지역·공공부문별로 2개 캐릭터씩 투표할 수 있고, 투표 마감 시간은 96일 오후 5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4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지역·공공 캐릭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해서 활용하도록 독려하는 공모전이다.

 

수원이는 수원시에서 최초로 발견된 수원청개구리’(환경부 멸종위기 1급 보호종)를 활용해 만든 수원시 대표 캐릭터다. 20166월 탄생했다.

 

수원시는 수원이를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이벤트, 굿즈(기획 상품) 개발,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다중이용시설 팝업 스토어 개설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수원이가 마스크를 쓴 모습을 활용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마스크가 답이다를 전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김타균 수원시 홍보기획관은 처음으로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본선에 진출한 수원이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이 응원해주시고, 투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원이는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uwon2love), 굿즈 페이지(https://suwoni.kr), 수원이 유튜브(https://www.youtube.com/수원이Suwoni) 등에서 만날 수 있다.

 

김현중 기자 / news@g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