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경기청소년신문 2019. 4. 11. 17:26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고등학교 변화와 혁신을 위해 추진 중인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12일 고색고등학교에서1차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를 진행한다.

 

콘서트는 고교학점제 이해를 위해 영상자료 시청과 한국교원대 김성천 교수의 발제미래교육의 시작고교학점제로 시작한다이후 고등학생이 바라보는 고교학점제 현장 발언대교육부장관·교육감·학생·교사·학부모·교육전문가의 대화가 이어진다부대 행사로 고색고등학교 윈드 오케스트라 공연과 송길영 다음 소프트 부사장 특강도 마련했다.

 

토크콘서트에서는‘EBS교육대토론를 진행했던 송해덕 중앙대 교수가 사회자로 나서 고교학점제에 대한 교육관계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다.

 

특히 내가 고등학생이라면 듣고 싶은 과목은실제 고교학점제 결과 어떤 과목이 도움이 됐는가학부모가 꿈꾸는 학교의 모습은고교학점제 학교에서 수업이나 평가의 변화는고교학점제란 ○○○이다 등의 질문을 통해 청중들 눈높이에 맞춰 토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경기도 124개 학교에서 시범운영 중인 고교학점제는 2025년부터 전국적으로 시작될 계획이며경기도교육청은 2022년부터 시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지명숙 학교교육과정과장은“4차 산업시대는 자신이 주도적으로 과목을 선택하고 능동적으로 학습하는 시대라면서, “2022년 시행에 앞서 제도적인 보완을 충실하게 이루어시행 시 혼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김소은 soeunkim@gynews.co.kr


http://www.gynews.co.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0&no=42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