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청소년신문 기사

경기청소년신문 2022. 4. 28. 14:07
경기교육 정책목표 달성과 교육자치 발전을 함께한 공로 인정받아

사진 =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은 오늘 28일 경기교육 정책목표 달성과 교육자치 발전을 함께한 공로로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실에서 진행되었다.

 

이재정 교육감은 지난 2년간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교육다운 교육을 만들기 위한 정윤경 위원장의 열렬한 관심과 헌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하고, 경기교육과 함께 동행한 그 동안의 특별한 시간을 기억하고 정윤경 위원장의 앞날에 무궁한 발전과 행운이 함께 한다며 감사패를 전달하였다.

 

정윤경 위원장은 제10대 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정담회 개최 등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의 정책 구현, 교육가족 및 도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 132천억원 규모의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예산안을 심도있게 심의하는 등 경기교육에 대한 깊은 열정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정윤경 위원장은 경기교육은 대한민국 교육의 25% 이상을 차지하고 총 예산이 19조원이 넘는 등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교육의 중심이다라며 경기교육의 위상에 걸맞게 앞으로도 깊은 애정을 갖고 교육기획위원장으로서의 맡은 바 책무를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리원 기자 / news@gy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