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2년 06월

19

각종행사 경북 영덕군 영해향교 전교 이, 취임식 거행 (2)

박동수 전 전교는 격려사에서 "고려 때 창건한 영해향교는 6, 25사변 때 불에 타 버렸으나 이승만 정권때 진정서를 내어 향교를 신축하고 그 후 문화재자료로 지정받기도 했다. 17개 문중이 돈을 내어 복원을 했으며 전국 123개 향교 가운데 현재까지 영해향교는 개방을 하지 않고 있다"며 향교의 내역을 소상히 소개하기도 했다. 권오춘 부정공파회장은 축사에서 "신임 권병윤 전교는 안동 삼태사묘에서 헌관을 하고 대종회에 봉사하는 등 지역 유림과 화합을 잘 하고있어서 앞으로 영해향교를 크게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대종회 권해옥 회장을 비롯하여 권오춘 부정공파회장 등 20여명이 축하 화환을, 권재규 전 부정공파 사무국장 등 10여명이 화분을 보내 전교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영해향교는 고려 때인 134..

댓글 각종행사 2022. 6. 19.

19 2022년 06월

19

각종행사 경북 영덕군 영해향교 전교 이,취임식 거행 (1)

경북 영덕군 영해향교 전교 이,취임식이 6월 18일 오전 11시 영덕군 영해면 성내리에 위치하고 있는 영해향교 태화루(太和樓) 앞에서 거행되었다. 이임 전교는 이혁희, 취임 전교는 권병윤으로 권 전교의 임기는 지난 5월부터 오는 2025년 5월까지 만 3년이다. 대구,경북에 폭염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장의(掌議) 박석원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치러진 이날 행사에 권병윤 취임 전교는 내빈을 소개하였다. 당선인 김광열 군수, 황재철 도의원, 조철로 영덕군 노인회장, 권주연 안동권씨 파종회장협의회 회장, 권정창 대종회 제례위원장 겸 삼태사 관리위원회 위원장, 권오춘 복야공파회장, 권오익 대종회 안동사무소 사무국장, 권영종 벽산 숭모회장, 권효준 장산 신돌석 장군 숭모회장, 안동권씨 각 문중 대표, 유림, 주민 등..

댓글 각종행사 2022. 6. 19.

17 2022년 06월

17

나의 이야기 안동시평생학습관 중국어 종강 중국영화 감상

안동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중국어반이 개강 3개월만인 6월 16일 종강하였다. 지난 3월 16일 개강한 중국어반은 그 동안 매주 화, 목요일 두 차례 걸쳐서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중국어를 배웠다. 최송화 중국어 선생님은 구미에서 자가용을 몰고와서 우리 수강생을 위하여 열심히 가르쳐 왔다. 종강날 최송화 선생님은 보이차, 수박, 체리, 빵 등 간식을 준비, 이 음식을 먹으면서 영화를 감상하도록 하였다. 이라는 중국영화의 원제는 歸來(귀래. 돌아오다.Coming Home) 이며 2014년 작품이다. 중국에서 유명한 거장 장예모 감독과 여배우 공리와 7년 만에 다시 만나 작품을 만든 것이다. 배우는 아버지 역에 진도명(루옌스), 어머니 공리(펑안위), 딸 장예문(단단)이다. 이 영화는 중국 문화대..

15 2022년 06월

15

각종행사 안동권씨능우회 월례회 코로나로 3년만에 개최

안동권씨능우회(회장 권기현) 6월 월례회가 코로나19로 중단되어 오다가 3년만에 개최하였다. 6월 14일 저녁 6시 30분 안동시 안기천로(태화동)에 자리잡고 있는 '이조식당'에서 회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권오갑 사무국장의 사회에 따라 진행되 이날 회의에서 권기현 회장은 인사말에서 "3년만에 만나서 반갑기 그지없다"며 "오늘 저녁 즐거운 시간이 되기를 빈다"고 말했다. 능우회장을 역임한 권영택 정조공파회장은 "여러분의 덕택에 정조공파 권기창 후보가 안동시장에 당선시켜 주어서 대단히 고맙다"고 인사한 후 "당선자는 앞으로 안동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일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병마와 싸우다 건강을 완전 회복한 권혁철 전 능우회장도 "여러분의 염려덕분에 건강이 회복되어 감사하다"고 인..

댓글 각종행사 2022. 6. 15.

13 2022년 06월

13

나의 이야기 까까머리 코흘리개 초등학교 동기생 월례회 가져

까까머리 코흘리개 초등학교 동기생 옥동회원들이 모여 6월 월례회를 가졌다. 6월 12일 저녁 6시 30분 안동시 광석1길(광석동)에 위치하고 있는 '맛있는 집' 식당에서 회원 6명이 모인 가운데 생오리고기를 구어 먹으면서 저녁 식사를 하였다. 우리들은 죽마고우 친구로 안동옥동국민학교(현 서부초등교) 졸업회수가 12회 졸업을 한 관계로 매월 모이는 날짜가 12일이다. 어느듯 세월이 주마등처럼 흘러 까만 머리카락이 백발로 변해버리고 귀도 잘 안들리며 잇빨도 빠져 제대로 먹지를 못하는 친구들이 있어서 안타깝기 그지없다. '세월 앞에 장사가 없다'는 말 처럼 세월이 흐르니 당당했던 자신들의 모습이 크게 변해버리고 있다. 이제는 살 날이 얼마남지 않아 모든 욕심을 버리고 맛있는 음식을 먹자하면 먹으러 가고 구경하..

12 2022년 06월

12

나의 이야기 안동일선산악회 경북도청앞 '상생의 숲' 길 걸어

안동일선산악회 회원 6명은 경북도청 앞에 위치하고 있는 '대구 경북 상생의 숲' 길을 1시간 가량 걸었다. 6월 12일 오전 9시 안동영가초등학교 앞에 모인 회원들은 승용차를 타고 안동시 풍천면에 위치하고 있는 경북도청으로 이동했다. 회원들은 아름드리 소나무가 우거져 있는 숲길 세 바퀴를 1시간 가량 걸어서 그런대로 운동을 한 셈이다. 특히 건강을 위하여 진흙으로 길을 만들어 맨발로 걸어 다니도록 해놓았으나 우리 회원들은 그냥 등산화를 신고 다녔다. 산책로를 세 바퀴 돌때마다 상큼한 공기와 시원한 바람이 코끝을 때리는 바람에 자연의 혜택을 마음껏 누릴 수 있었다. 회원들은 수령 250년 묵은 느티나무 밑에 설치해 놓은 평상에 앉아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 이 '상생의 숲' 산책로는 경북도청이 대구..

10 2022년 06월

10

각종행사 안동고 제9회 안동지구동기회 6월 월례회 개최

안동고 제9회 안동지구동기회(회장 이기수)는 6월 9일 낮 12시 30분 안동시 안기천로(평화동) 에 위치하고 있는 '안동면옥'에서 회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6월 월례회를 가졌다. 지금까지 동기회를 몇개월 동안 시내 경복궁 식당에서 계속하였으나 이달에는 월례회 자리를 한번 옮겨보자는 의견이 있어서 장소를 이곳으로 옮긴 것이다. 오랫만에 권영기 친구가 월례회에 참석하자 동료 친구들이 따뜻하게 맞아 주었다. 이 친구는 부인 병간호를 하느라 오랫동안 월례회에 나오지 못했다. 매달 월례회에 참석하고 있는 김경식 친구는 이번 월례회 때도 회곡 막걸리 3병을 가져왔다. 월례회 때 마다 막걸리 3병을 가져왔지만 막걸리를 마실 친구가 없어서 다시 가져가기 일쑤였다. 그러나 이번 월례회 때는 권영기 친구가 참석하자 ..

댓글 각종행사 2022. 6. 10.

04 2022년 06월

04

나의 이야기 고등학교 친구 덕분에 호강하는 날이었다.

경북 영양군에 살고 있는 안동고 동기생 친구가 오랜만에 안동을 방문, 거하게 점심을 한턱내고 갔다. 5월 3일 낮 12시 안동시 강남로(정하동)에 위치하고 있는 '청록한정식' 식당에서 안동고 9회 동기생 친구 4명이 모여 점심을 함께했다. 이날 점심은 스페셜로 주문, 1인당 5만원짜리로 꽤 비싼편이다. 비싼 탓인지 문어, 전복, 소고기찜, 가오리, 홍어, 왕새우, 육회 등등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먹을거리가 많이 나와 입이 호강을 했다. 오랜만에 만나 이야기하다 보니 군대 이야기가 나온다. 영양에서 주유소를 경영하고 있는 권만덕 친구는 논산훈련소에 훈련을 받고 있을 때 친구 이진구(영남예술아카데미 학장)를 만나 군 훈련을 편하게 했단다. 당시 이진구 친구는 논산훈련소 부관부에 근무, 잘 나갈때이다. 논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