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16. 7. 26. 13:56

 

2016 7 22일 오후 2시경에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 앤젤리스( loa Angelis)’의 북부 산타 클라리타(Santa Clarita)’ 인근에서 발생한 산불은, 2016 7 25일에도 강풍으로 넓은 면적의 숲을 태우며 번지고 있다고 한다. 험준한 산악지형은 그 산불의 진화에 힘쓰는 소방관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다고 전해진다.

 

일본에서는 2016 7 26일 새벽 2시반 경에 한 청년이 가나가와(神奈川) 현의 한 장애인 시설에 침입하여 흉기를 휘둘러, 15명 사망, 45명 부상의 참화를 일으켰다고 전해진다.

 

가깝게, 대한민국의 경상북도(慶尙北道) 성주(星州)에서는, 2016 7 26, 국가의 안보에 반대를 표현하는 행위들이 있었다고, 한 좌익매체가 전한다.

http://mail2.daum.net/hanmailex/Top.daum#ReadMail

 

내가 생각할 때는, 안타깝고 있을 수 없는 없는 사건들이다. 우리 주변에는, 그렇게 안타까운 일들이 많다. 그에 대하여 안타깝다또는 죄송합니다라고 말하기 보다는, 그것을 원상으로 회복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Randy Pausch ( 미국 펜실베이니아 카네기멜론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1960~2008, 췌장암 사망, 마지막 강의)의 말이 생각난다.

 

누군가에게 그러한 말을 했더니, ‘원상으로 회복시킨다는 것은 불가능 하다고 말했다. 불가능할 수 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러기 위하여 무한히 노력하여야만 한다.

 

B-C-D 라는 표현을 사용하던 때가 있었다. 태어나서(Birth) 부터 죽음(Death)에 이르는 삶은 선택(Choice)으로 이루어진다는 뜻 이었다. 선택은 누적되며 삶을 만드는 것이다. 그러므로, 매 선택은 신중하여야 한다. 그래서, 나는 말한다. ‘조심 조심 불조심. 꺼진 불도 다시 보자

 

 

안타까움과 대응.pptx

 

일본에서의 칼부림.pptx

 

wildfire in CA USA.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