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0. 6. 3. 04:59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다.

 

어느 매체가 게재한 당신의 다음 모험을 위한 10 제품(친환경적인 10 Eco-Friendly Products For Your Next Adventure)’이라는 글을, 그들이 그것들은 만들 때는 나름으로 여러 검토들을 하였으리라 생각하여 흥미롭게 보았다.

http://mail2.daum.net/hanmailex/Top.daum?checkGroot=false#ReadMail

 

하여튼, 나는 각 야외활동은 목적을 가지고 있으며, 그에 상응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일반적으로 야외활동을 준비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물이 든 용기(容器)’가 필요하리라 생각되고, 적당한 복장이 필요하리라 생각한다. 빠르게 이동하려는 사람이 보행용 등산화를 착용하는 것도 부적절 할 것 같고, 암벽등반을 하려는 사람이 잠수복을 준비하는 것도 부적절하게 생각된다.

 

내가 말하려는 것은, 각 목적에 합당하게 준비하여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여러 도표들 중에서 radar chart 를 좋아한다. 그것은 필요한 것들을 축으로 하여, 현재의 상황을 정리하여 목표를 정하기에 유용한 수단이라고 생각하는 때문이다. 암벽등반에 잠수복은 필요하지 않을 것이며, 남자에게 (또는 짧은 기간 활동하는 여자)에게 생리대는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목적을 분명하게 하라, 그리고, 그 목적에 필요한 것들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준비하라. 만약, 필요한 것들 중에서 준비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때려치워라’. 실패하고, 마음 상하기 위하여 다른 자원들을 낭비하여서는 안 된다. (쉽게 포기하라는 말은 아니다.)

 

 

나는 얼마 전, 손녀에게 한 노래(You cant always get what you want)를 들려주었다. 그 노래의 가사 중에 이런 것이 있다.

 

You cant always get what you want. But if you try sometimes, youll (might) find you get what you need.

(항상 원하는 것을 가질 수는 없지요. 그러나 얼마간 노력한다면, 필요한 것을 가지게 될 거예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dhrlthfl&logNo=50108508296&jumpingVid=EEA6F21EFB44B22B66507E788E22A210D8B9

야외활동 준비물.pptx
1.23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