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0. 6. 14. 14:18

 

나는 먼저 정치와 종교에 대하여 매우 자유스러우며, 그에 대한 언급을 가급적 자제한다. 그러므로 202011월에 미국 대통령 선거가 있다고 하나, 나는 그 결과를 예단할 생각도 없고, 누가 좋고 그르다는 평을 할 생각도 없다.

 

, 어떠한 행위를 할 때에는 전략을 가져야 한다는 것과, 그를 위하여 bench marking 을 할 때는 상대와 자신의 처지가 다르다는 것을 잘 인식하여야 한다는 점을 말하려 한다. 다른 처지(형편)의 상대의 전략을, 외형적으로 그대로 모방한다는 죽으려 back 쓰는꼴이다.

 

내가 좋아하는 radar chart 를 보이며 예를 들어 본다면 이렇다.

 

어려움에 처한 A 회사가 자체적으로 내부능력을 분석하여 보았다. 그라서, 구매에 의한 원자재 수급이 원활하지 못하여 생산을 위축시키며, 문제의 대부분은 그 업무를 담당하는 인적자원의 능력이라 판단하였다. 그래서 구매의 원자재 수급을 담당하는 인적자원을 쇄신하여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였다.

 

비슷한 어려움에 처한 B 회사가 A 회사를 bench marking 하였다. 그래서 A 회사가 구매의 원자재 수급을 담당하는 인적자원을 쇄신하여 처한 어려움을 극복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하였다..

 

결과는, B 회사는 망했다. 내가 생각하기에 B 회사는 가격정책에 보다 집중하여 개선을 추구하여야 하였으나, 잘하고 있는 구매의 원자재 수급을 담당하는 인적자원의 쇄신을 추구하였기 때문이다.

 

내가 하려고 하는 말은 그렇다.

현상의 분석과 대응 _ bench marking.pptx
0.04MB
미국에서의 선거전략.pptx
0.8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