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1. 1. 8. 03:15

 

COVID 19 의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0명 정도의 상당한 수준을 유지하며 거리의 유동인구가 많이 줄었다. 거기에 기온이 매우 낮아지니 더욱 그렇다. COVID 19 일일 신규 확진자가 증가하면서 격리되어 치료중인 환자가 증가하는 것은, COVID 19 에 한정하지 않는다. 많은 다른 질환의 환자들도 치료를 위하여 수혈을 필요로 한다.

 

그런데, 유동인구도 줄고, 헌혈이 줄어 치료의 어려움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에 여러 방안들이 제시되고 있는데, 그들 중의 하나가 gift car red carpet (private 헌혈 service 포함) 이라고 한다.

 

혈액은 인체에 있어 조직에 산소 영양분을 공급하는 등의 기능을 수행하는 붉은 색의 액체이며, 내가 아는 한, 보통 사람(성인)들은 체중 1000g 당 약 60g 정도의 혈액을 가지고 있다니 약 6% 정도 이라고 하며, 만약 인체에 혈액이 부족해지면 그것을 만들어(造血) 보충하게 된다. 내가 약 65kg 정도이니, 4 liter 정도의 혈액을 가지고 있는 셈이다.

 

하여튼, 500 ml 정도의 헌혈은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한다. 가지고 있는 큰 잠재력인 혈액을 서로 나눔은 생명의 나눔(혈액의 흐름이 중단되면 수분 내로 곧 죽는다)이고, 사랑의 나눔이라 생각한다.

헌혈.pptx
1.29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