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의 바람

Kay 2021. 5. 19. 21:49

 

중동 아시아지역에 많은 사막민족들이 서로의 세력을 다투며 살아가고 있다. 그 중에 몇 예가 유대族아랍族이 아닌가 싶다. 과거 (기원전 12세기경) 한때 강한 모습을 보였던 유대族아랍族과의 전투에서 패배하여 쇄락하다. 바빌로니아에 의해 멸망하여 흩어졌고 (diaspora), 지금은 다시 그곳에서 유대族아랍族이 싸움을 하고 있다고 한다..

 

서안(西岸, west bank, 사해(死海)의 서쪽지역) 예루살렘(Jerusalem)의 구성(舊城, old city)내 성전산(Temple Mount) 남쪽에 위치 알아크사 모스크(Al-Aqsa Mosque)’는 에서 202157일 거센 반Israel 시위가 있었고, 그 시위에 대한 Israel 군경의 강경한 진압에 항의하여 약 50 km 떨어진 Gaza 지구의 Islam 무장세력 HAMAS 2021510일 예루살렘과 Ashkelon 1000여 발의 Rocket 을 발사하여, 그것이 Israel 지역의 차량들을 소실시키고, Israel 군을 사망시켰다고 한다. 그러자 Israel 군은 지상군에 의해 Gaza 지구를 공격하는 양 하다가 이를 방어하기 위하여 HAMAS 땅굴에서 기관포, 박격포 등을 꺼내 노출시키자 이를 전투기로 공습하여 상당히 파괴시켰다고 한다.

 

팔레스타인 인구는 약 5백만명 (병력 수 약 17.6만명), 이스라엘 인구 약 8,5백만명 (병력 수 약 16.8만명)으로 팔레스타인 측이 병력 수에서 우세를 보이고 있으나, 이스라엘이 무기체계에서 우세를 보인다고 한다. 주변의 국가들이 Islam 의 종교를 가진 아랍族들이니, 싸움의 결과는 두고 볼 일이다.

가자지구.pptx
4.2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