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장기

blues 2012. 3. 14. 10:37

뒤숭숭한 시깁니다만,그래도 또 한자루 의 환도를 방금 완성했습니다.

이번에도 카타나 의 도신과 조선시대 별운검 의 외장 을 한 퓨전 입니다.

지난번과는 칼집의 목재 와 손잡이 의 제작 방식이 한단계 업그레이드 가 되었고,하몬 의 방식도 조금 볼륨감 있게 해봤습니다.

어차피 토치로 열처리 하는 국내 방식에서 의 스구하 는 별로 매력이 없어 이왕이면 토치를 솜씨있게 휘둘러서 보는 맛을 살려봤습니다.ㅎ

나카고 엔 제작 년월일 등 의 메이 를 세겨넣고 야수리 메 의 그것 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안보이는 곳의 배려로 한단계 뛰어난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물론 안보이는곳이니 대충 해도 됩니다만,공임을 조금 더 들여서라도 넣을건 넣고 싶었습니다.

뭐 임진년 이 라는게 메이를 세긴 결정적인 동기였지만요. 무려 흑룡의 해.ㅎㅎ

지난번과 크게 다를것 없는 사진 몇장입니다만,요 아래 지난번 제작한것과 비교해보시면 몇가지 다른점 이 있으실겁니다.ㅎㅎ

 

사진은 언제나처럼 제 핸드폰 입니다.ㅡㅡ;

 

 

 

 

 

 

 

 

 

 

지난번 녀석 이 인기가 있어 쌍둥이 들 이 몇 만들어져 있더군요.^^ 이젠 저만 만들어가는 환도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뭐 스타일 이 좋쟎습니까? 이럴줄 알았으면 미국의 건스미스 들 마냥 제 이니셜이라도 넣어 스페샬 커스텀 이라고 광고할걸 그랫습니다.ㅎㅎ 농입니다.돌던지지 말아주세요.

제생각에는 만들수록 쪼끔~씩 이지만 좋아지고 있는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물론 손에 들고 휘둘러보고 베어 봐야 그 맛을 알겠지만 말입니다. 이놈 벨런스가 아아주~좋습니다.

뭐 사진이니까 에이~하셔도 말입니다.ㅎ 제가 보기엔 그중 만든것중에 최상급 입니다.

쓰실분이 너무나 겸손하신 관장님이며,사실상 제가 본 중에 제일의 검사 시기에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출처 : 진검바다
글쓴이 : 정영철 원글보기
메모 :

 

나중에 환도를 만들게 되면 조선식 환도의 전통을 저렇게 잘 살리되,

무게중심은 동호인에 가깝고, 손잡이는 약간 짧게,

검신의 길이는 72cm를 넘지 않게...

잘 만든 작품이다.

우아..핸드폰으로도 저런 운치 있는 사진이 나오는군요.ㅎ
하긴 핸드폰의 카메라 성능이 자꾸 업그레이드되어 이제 디지탈 카메라 메이커들이 전전긍긍한다고 하더라구요.
뭐라더라..MWC2012 에서 선보인 노키아 스마트폰은 4100만 화소라고 하더군요..ㅎ
F=2.8, 28미리..칼 차이즈 렌즈를 달고 가격이 68만원..ㅋㅋㅋ. 완전 디카 상위기종이라고 봐야죠. 화질이 거의 dslr급....

저런 예술품들은 가격이 얼마나 하는지요?
정말 검을 사랑하시는 분들이 보면 침이 흘리지 않을 수 없겠네요.
블루님이 소장하고 계신 소첩검이 생각납니다. ㅎ
그만큼 검에 대한 애정이 깊다는 것을 느끼게 하는 이름이라는 생각이.....
저 분이 핸펀으로도 웬만한 디카부럽지 않은 실력으로 찍는 분이네요. ㅎㅎ
핸펀에 독일제 칼짜이즈렌즈를 달 정도라면...ㅎㄷㄷ... 이건 장난이 아니군요.

저렇게 잘 만든 환도를 만나기도 쉽지 않습니다.
일본도(가타나)는 흔하게 구할 수 있지만 조선식 환도는
귀하거던요. 그래서... 가격도 조금 올라갑니다.
최하 100~200 정도면 수수한 편이고, 그 이상도 가능할 듯 싶습니다....
도검가격은 그 스펙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저 정도의 환도라면 가격이 꽤 될 것 같습니다. ^^
하지만 저 정도의 환도라면 정말 사랑스럽겠습니다. ^^

저는 검을 지향하는 사람이라 도를 보면 데면데면했는데 저 정도의 환도라면 군침이 돕니다. ㅎㅎㅎ
조선식 환도가 예술작품 못지 않습니다.
예전에 다 그렇게 만들었겠죠?^^
원래 저 환도는 왕의 곁에서 검을 휴대하고 있던 무사, 혹은 무장인
운검(운검)이 사용하던 검으로서 장식은 철종의 어도를 기본으로 모방한 것입니다.
저 정도의 환도라면 조선시대에도 좋은 환도로 손꼽혔겠죠.
물론 칼날의 예리함, 견고함도 함께 검토되어야 겠지만...^^
블루스님 덕분에 색다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잘 보았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도검을 구경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 나라에선 도검은 소지허가를 얻어야 하고, 일부 무술하는 사람,
도검애하고 정도만 취급하고 있을 뿐이라 더욱 생소한 분야가 될 것입니다.
저 환도는 조선시대 전통의 모습을 잘 재현한 환도입니다.
비록 도신은 일본도식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