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안전지도사 양성

    채수창 행정사 2021. 11. 3. 11:40

    2021. 11. 2 충주통합관제센터에서 CCTV모니터링 요원을 상대로 CCTV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CCTV모니터링 직무교육, 충주통합관제센터

     

    마침 가을 단풍이 깊어 하루 전날 미리 내려가 충주호 주변 단풍의 아름다움을 둘러본 후 교육장을 찾았다.

     

    그곳 모니터링 요원은 총 20여명으로 12교대 근무를 하고 있어, 근무가 끊나기 전 1시간, 근무가 시작되기 전 1시간을 활용하여 CCTV모니터링기법, 통합관제센터 역할, 개인영상정보보호 등에 대해 강의를 하였다.

     

     

    1. CCTV모니터링 대상은 움직이는 상태이고, 야간 가로등 불빛 상태에서 모니터링을 하기 때문에 착시가 생기고, 불가피하게 이미지에 왜곡이 발생한다.

     

    이러한 착시와 왜곡을 이해하고, 이를 대비한 모니터링해야 제대로 임무를 수행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2. CCYV관제센터는 방법, 소방, 교통 등 통합관제센터 역할을 넘어 이제 통합플렛폼을 진화하고 있는 만큼, 각자의 노력을 통해 직무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출동요청 받은 경찰관이 현상 상황을 영상으로 보면서 출동하게 되고, 소방관도 화재 현장을 보면서 출동해야 제대로 진화하고 스스로 위험에 빠지지 않게 되는데, 곧 이러한 기능을 갖춘 통합플렛폼 시대가 오고 있음을 말해 주었다.

     

     

    3. 마지막으로 모니터링을 통한 실적에 욕심을 내게 되면, 자칫 개인영상 초상권을 침해하는 정보보안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주지시켰다.

     

    술집 앞에 주차된 차량을 집중 모니터링하면서 음주운전하는 것을 기다렸다 신고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는 것이다.

     

     

    CCTV 모니터링을 통한 업무 효율화와 개인영상보호라는 2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방법을 강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