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베따노 성 베네딕도 수도회

올리베따노 성 베네딕도 수도회의 공식 누리집 입니다.

22 2022년 05월

22

01 2022년 05월

01

올리베따노 한국 공동체/공동체 소식 부활 3주간

+한몸 Unum Corpus 사랑하는 봉헌회 가족여러분! 오늘 2년만에 처음으로 함께 식사하고 강의듣고 미사를 봉헌할 수 있어서 너무 감개무량하고 기뻤습니다. 오늘 봉헌회 모임에 참석하신분들께 중요한 일 한가지를 말씀드리고 도움을 청했습니다. 참석못하신 분들을 위해 지면을 통하여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2000년 8월 19일 고성 수도원 봉헌회 창설이래 봉헌자의 날때마다 봉헌회 가족들을 위해서 꼭 해야겠다고 생각한 일이 4가지 있었는데 3가지는 이루어졌고 한가지만 남았습니다. 첫째는 : 봉헌복 옷 갈아입는 공간 마련이었는데 2011년도에 현재 건물이 확보되어 1층 교육관을 이용함으로써 어느정도 해결 되었습니다. 둘째는 : 자유시간에 대화하면서 차 마시는 공간이 필요했는데 2016년도에 올리브 까페를 만..

29 2022년 04월

29

올리베따노 한국 공동체/공동체 소식 성녀 가타리나 축일

거룩한 여인이신 가타리나여 고매한 학자시며 영성가시여 당신은 주님향한 불타는사랑 열정과 신심들로 가득차셨네 당신의 신랑이신 그리스도를 깊숙이 흠모하며 사시었도다 신랑이 지니신것 오상성흔을 당신의 몸속에도 지니셨도다 확고한 신앙으로 무장하시어 교황과 주교들을 가르치셨네 바른길 돌아오라 외치시면서 교회의 예언자로 사시었도다 성녀는 우리기도 귀담으소서 우리도 당신같이 되게하소서 금관과 가시관을 골라야할때 우리도 가시관을 쓰게하소서 성녀가 사랑하신 예수님이여 성녀의 공덕으로 영광을받고 아버지 하느님과 거룩하신얼 삼위의 하느님께 영광있으라

24 2022년 04월

24

22 2022년 04월

22

올리베따노 한국 공동체/공동체 소식 베르나르도 똘로메이 성인을 아십니까?

(가톨릭 평화신문 2022.04.24발행) 베르나르도 톨로메이 성인을 아십니까? 화려한 시에나, 황무지 아꼬나(상) 순례자의 기도문 중에는 “성서 안에서, 전례 안에서, 가르침 안에서 만났던 예수님을 이제 성지에서 새롭게 뵙고자 하오니”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순례란 이미 알고 있었던 것을 새롭게 만나는 길이라는 뜻입니다. 순례길 위에서 만나는 성인들의 삶도 그러합니다. 예를 들어, 성 프란치스코 하비에르는 지중해의 서쪽 끝인 포르투갈에서 출발해서 아시아의 동쪽 끝인 일본까지 복음을 전파하셨습니다. 그 때문에 전교의 주보 성인으로 추앙받으시지요. 하지만 그분의 삶을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많은 이들을 하느님의 백성으로 끌어모으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는 활동적인 선교사의 모습이 아니라 오히려 조용하고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