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2021년 04월

16

서울맛집 강서구 삼계탕 맛집 / 발산 삼계탕

지난달 중순에 있었던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이날은 마곡나루 3번역에서 모여 서울식물원과 겸재정선미술관을 돌아봅니다. 허준 박물관도 돌아보고 싶었지만 너무 허기가져서 다음으로 미루고 먹는 걸 우선합니다 ㅎㅎㅎ (오늘은 사진이 많습니다 ^^) 서울 식물원은 강서구 마곡지구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9년 5월에 정식 개장한 곳입니다. 크기는 약 50만 4,000 ㎡이며, 식물 3,100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내부는 열린숲, 주제원, 호수원, 습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물원과 공원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서울 최초의 도시형 식물원으로 아직은 개장 후 얼마 되지 않아 조금 빈약한 듯 보이지만 몇 년 후에는 대단한 발전이 기대되는 좋은 곳이지요. 오래간만에 고도 비만의 노병 인증샷 한 장 서비스 ㅎㅎㅎ 이어서..

댓글 서울맛집 2021. 4. 16.

14 2021년 04월

14

안양,군포,의왕 안양 삼겹살 맛집 / 안양 평촌 청학골 2

당분간은 적게 걷고 많이 먹기 시리즈가 계속되겠습니다. 요즘 야외 활동은 여행 빼고는 거의 이 모임뿐이라 포스팅이 많이 밀렸네요. 오늘은 얼마 전에 서울대공원에서 걸었던 걷기 모임 포스팅입니다. 늘 그렇듯이 대공원 산책은 4호선 대공원역 2번 출구에서 만나 걷습니다. 전에는 대공원을 참 자주 왔었는데 아무래도 김포로 간 후로는 횟수가 많이 줄고 서울 쪽에서 많이 만나게 됩니다. 대공원도 실내는 코로나로 대부분 폐쇄했고 실외 관람도 동물들을 보여주지 않는 곳이 꽤 많습니다. 벚꽃 철인데도 평일이라 그런지 생각만큼 많은 사람들은 없습니다. 사람이 많을 때는 마스크를 했더라도 대화는 가급적 안 하는 게 좋은데 그것만 조심하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대공원 밖에 있던 호랑이가 입구 안쪽으로 옮겨지고 마스크를..

12 2021년 04월

12

서울맛집 여의도 생선구이 맛집 / 여의도 다미

지난달 초 아직은 벚꽃 소식이 없던 어느 날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모임을 여의도에서 가져 봅니다. 집합 금지에 맞춰 네 명이 걷는데 이날은 급하게 한 분의 출장으로 세명이 참석 오전 11시 여의도역 1번 출구에서 모여 여의도를 한 바퀴 돌아봅니다. 여의도는 우리나라 정치와 경제의 중심지로서 국회의사당을 중심으로 각 정당의 당사와 사회단체 그리고 금융기관들과 언론 방송사, 여의도 순복음교회 등 대형 교회들이 위치해 있는 곳입니다. 여의도의 면적은 윤중로 제방 안쪽의 면적이 2.9 ㎢로 우리나라에서 수치만으로는 가늠하기 힘든 넓은 면적을 알기 쉽게 표현할 때 '여의도 면적의 몇 배'라는 말을 자주 씁니다. 대략 둘레길이 6~7 km 정도 되는데 상당히 여유롭게 걸을 수 있는 좋은 곳이더군요. 걸었으니 먹어야..

댓글 서울맛집 2021. 4. 12.

09 2021년 04월

09

서울맛집 남대문시장 막내횟집 본점

오래전 남대문 시장에 할머니 집이라는 횟집이 있었답니다. 그런데 그 집에서 일을하던 젊은 막내분이 얼마나 상냥하고 일을 잘하는지 그 집에 오는 모든 손님들은 거의 다 그 막내분을 보고 오는 고객들이었다고 하더군요. 그렇게 10년쯤 일을 하던 막내가 할머니집이 문을 닫게 되자 차린 횟집이 막내회집이라네요. 그러자 그 집 단골들이 그녀의 독립을 기뻐하며 너무너무 많이 도와주어 남대문시장의 전설이 되었다는 막내회집, 그렇게 해서 차린 횟집이 벌써 40년이 되었다니 놀랍습니다. 늘 가보고 싶었던 남대문시장 막내횟집 남산에서 벚꽃구경을 하고 뒤풀이로 들려 봅니다. 남대문시장 막내회집 본점은 대도종합상가에서 숭례문 방향으로 맞은편 길 안쪽 본커피 2층에 있습니다.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바로 앞입니다. 오래된 집이라..

댓글 서울맛집 2021. 4. 9.

07 2021년 04월

07

일상 서울의 봄 / 서울숲, 응봉산, 서울 남산

코로나로 답답하기는 해도 그냥 다닙니다. 완전무장하고 집합금지 철저히 지키고 손 잘 닦고 ~~~~ 얼마 전에 다녀 온 서울숲과 응봉산 그리고 남산의 봄을 사진만 몇 장 올려 봅니다. 똑딱이 사진이고 날씨가 별로라 사진은 시원치 않지만 노병은 직접 눈으로 아주 잘 보고 왔습니다 ㅎㅎㅎ 이건 벚꽃이 아니고 살구꽃이라는군요. 이렇게 큰 나무에 핀 살구꽃은 못 봐서 ㅎㅎㅎ 처음 가 본 서울숲인데 참 좋더군요. 시기적으로 조금 이른 감은 있었지만 바로 앞에 전철역도 있고 무료입장이고 참 좋았습니다. 이 곳에서 한강을 넘어 응봉산으로 개나리를 보러 떠납니다. 용비교를 넘어 응봉산으로 갑니다. 응봉산 개나리도 많이 보고 싶었었는데 처음 가 봅니다.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은 저 철길에 기차 지나가는 장면을 찍으려고 기다..

댓글 일상 2021. 4. 7.

05 2021년 04월

05

경기,인천맛집 김포 한정식 / 김포 보리굴비 / 김포 남도의뜰

오빠네 들리러 온 동생과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보리굴비 좋아하는 집사람과 돼지고기, 닭고기 못 먹는 동생을 같이 데리고갈 수 있는 집 그래서 심사숙고 끝에 생각해 낸 집이 작년에도 한번 포스팅했던 남도의 뜰입니다. 작년에 갔을 때는 남도애꽃이라는 상호였는데 남도의 뜰로 바뀌었군요. 남도의 뜰은 김포시 장기동 강화 가는 국도 48호선 대로변, 장기동 김포패션아울렛타운 인근에 있습니다. 나이키, 네파, 아이더, 유니클로 등이 있는 곳으로 바로 옆에 민물매운탕으로 유명하다는 남강메기가 있구요. 한 달 조금 더 됐던 시기였는데 코로나 때문에 저녁 영업을 안 하더군요. 아마도 저녁 9시까지가 영업시간이다 보니 그랬던 게 아닌가 싶기는 하던데 지금은 영업시간이 조금 늘어나서 할 수도 있으니 혹 저녁에 가시려면 전..

02 2021년 04월

02

서울맛집 서대문 안산 자락길 / 서울 도가니탕 맛집 대성집

지난달 초 적고 걷고 많이 먹는 날 이날 모임은 서대문 안산 자락길 일주 트레킹으로 잡습니다. 안산 자락길은 작년에 일부를 걸어 본 적이 있는데 이 날은 일주를 하기로 합니다. 서대문 안산 자락길은 계단이 없는 무장애 트레킹 길이라 휠체어나 유모차도 갈 수 있습니다. 총 길이 7 km 정도로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 되는. 힘들이지 않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으면서도 아름답고 시원한 주변 풍경이나 서울시내를 조망할 수 있는 특급 트레킹 코스입니다. 서울 한복판에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산책길이 있다는 건 축복입니다. 조금 이른 시기라 꽃은 보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참 좋겠네요. 다들 가 보셨겠지만 혹 안 가보셨으면 꼭 한번 가 보세요. 이 날 안산 자락길 트레킹은 3호선 독립문역(4번 출구인데 요즘 공사..

댓글 서울맛집 2021. 4. 2.

31 2021년 03월

31

경기,인천맛집 김포백반맛집 / 김포 한정식 / 김포 수연

얼마 전 주원이 외할아버지와 둘이 이른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김포 수연입니다. 둘 다 아침은 걸렀고 안사람들이 몽땅 병원행이라 혼밥 신세의 처량한 노년들 ㅎㅎㅎ 김포의 블친께서 소개해 주신 집이라 메모해 놓고 기다렸던 집이죠. 마침내 기회가 왔네요 ㅋ 김포 수연 한정식은 김포5일장이 선다는 김포시외버스터미널(북변환승센터) 옆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김포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집이라고 하는데 인근 풍경이 올드해 보이기는 합니다. 간판에 한정식이라고 거창하게 써 있지만 실제로는 백반집, 약간 고급스러운 백반집입니다. 바로 뒤에 역시 블친님에게 소개 받은 옛날손칼국수 집도 보이네요. 기회 되면 여기도 한번 가봐야죠 ㅎㅎㅎ 내부는 온돌방뿐이라 모두 좌식 테이블입니다. 상당히 고풍스러운 느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