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노이 스프링필드 이태리식당 맛집 / 벨레(VELE)

댓글 55

해외맛집

2021. 10. 20.

                                          일리노이 스프링필드 이태리식당 맛집  벨레(VELE)

 

 

 

딸이 저녁 식사를 식당에 예약해 놓았다고 하더군요.

미국 오느라 정신없어 깜빡했는데 노병 결혼기념일이라네요 ㅎㅎㅎ

이리저리 살다 보니 벌써 만 43년, 딸과 사위가 챙겨 주니 특별한 결혼기념일이 됐습니다.

 

 

 

그래서 찾아 본 스프링필드 이탈리아 식당 벨레 (VELE)

일리노이 스프링필드 West Iles Ave. 에 있는 이태리식 퓨전 해물요리 전문점입니다.

원래 이 자리는 한국분이 식당을 운영하시던 곳이어서 여러 번 갔었던 곳인데

코로나로 문을 닫아 이태리 식당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이날 다른 모임이 있었던 외손녀를 빼고 딸과 사위, 외손자에 노병 부부까지 5명이 모였습니다.

미국 식당들은 코로나로 인한 특별한 제약들이 없어 식당 가기는 참 편하더군요.

 

 

 

 

정찬 레스토랑이다 보니 분위기부터가 다르네요.

다만 대부분의 미국 정찬 식당들이 그렇듯이 실내가 어두워 사진 찍기는 영 어렵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시원치 않은 사진인데 미국만 오면 더합니다 ㅎㅎㅎ

 

일리노이 스프링필드는 인구 10만 정도 되는 작은 도시인데 일리노이주의 수도입니다.

스프링필드는 미국 50개 전주(全洲)에 다 있다는 흔한 이름인데 그중에서도 별로 큰 도시가 아닙니다.

대부분 일리노이 수도가 시카고인 줄 알고 있지만 시카고가 아니고 스프링필드이지요.

특히 링컨이 살던 곳이고 링컨의 무덤이 있어 유명한데 링컨의 유적을 찾아  많이 오는 도시입니다.

 

 

 

 

 

 

 

별 의미는 없지만 재미 삼아 보시라고 메뉴를 올려 봅니다.

메인을 제외하고는 모든 주문을 딸에게 위임해서 실제로는 잘 모릅니다.

이하 설명드리는 건 대충 노병이 아는 대로이니 혹 틀리는 게 있더라도 뭐라 하시지는 마세요.

굳이 이런 포스팅을 하는 것은 자랑이 아니라 노병의 기록이기 때문입니다 ㅎㅎㅎ

 

 

 

미국 식당 가면 제일 먼저 마실 것을 물어보지요.

와인으로는 Buehier Russian valley Chardonney 2017 (California)라는 긴 이름의 화이트 와인( $ 12 )을

음료로는 Arnold Parmer와 Pepsi 콜라( 각 $ 4 )를 주문합니다.

아놀드 파머가 뭔가 했더니 레몬에이드에 아이스 티를 섞은 음료로

유명한 골퍼 아놀드 파머가 즐기던 음료랍니다.

 

 

전채요리로 먹어 본 Crispy Broccolino ( $ 16 )

호두와 치즈, 발사믹 소스 등으로 만든 브로콜리 요리

 

 

역시 전채 요리인 Grilled Caesar Salad + 4 oz Rock Shrimp ( $ 10 + 8 )

새우가 들어간 시저 샐러드입니다.

시저가 좋아한 샐러드인 줄 알았더니 멕시코의 시저 카디니라는 사람이 만들었다는군요 ㅎㅎㅎ

 

 

역시 전채 요리인 Hamachi Crudo ( $ 10 )

Hamachi가 방어이니 방어회 정도 됩니다만 날것으로 된 회라기보다는 염장회?

딸 이야기로는 미국에서는 활어회는 대부분 안되고 일단 냉동을 했다 회를 만들어야 한다는군요.

기생충 때문이라던데 뷔페에서 만나는 염장 연어회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아내가 먹었던 Scallops ( $ 33 )

말 그대로 큼직한 관자 5개를 조리해 리조또 위에 얹어 왔더군요.

리조또는 이태리식 쌀요리로 우리의 밥과 상당히 유사합니다만 조리 방법도 다르고 

식감이나 맛도 다른 편인데 우리와 같은 종류의 쌀을 주로 쓰기 때문에 우리 입맛에는 잘 맞는 편입니다.

 

 

노병이 먹었던 Sea Bass ( $ 42 )

노병이 좋아하는 메로 요리로 역시 리조또 위에 올려져 나오는데

관자요리에 나오는 리조또 하고는 조리 방법이 틀리는 것 같습니다.

가격표에 MP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MP는 market price의 약자로 싯가라고 보면 되겠더군요.

 

 

 

딸과 외손자가 먹었던 Spicy Seafood Spaghetti ( $ 27 )

매콤한 해물 스파게티인데 맛있다고 잘들 먹더군요.

 

사위가 먹었던 Shrimp & Sausauge Orecchietti ( $ 22 )

새우와 소시지가 들어간 이탈리아 남부 폴리아 지방의 전통 파스타로

면이 작은( etto ) 귀( orecchio ) 모양으로 생겼다고 해서 오레키에테라고 부른다더군요.

 

일리노이 스프링필드 이태리 식당 벨레 ( VELE )

대부분의 미국 식당답게 간이 너무 센게 문제인데 잘 먹었습니다.

미국인들 음식을 보면 비교적 짜게 느껴지는데 하루 섭취하는 염분은 한국인이 훨씬 많다더군요.

 

그래도 날이 날인지라 사진은 형편 없지만 둘 사진도 한번 올려 봅니다.

노병 참 대단한 미남이었는데 많이 늙었죠? ㅋㅋㅋ

집사람은 노병이 속을 꽤나 썩였는데도 아직 펄펄하네요 ㅎㅎㅎ

처음 이국땅에서 가졌던 결혼기념일

행복했습니다 ^^

 

 

 

M O D E R N   C O S T A L   I T A L I A N    V    E    L    E

 

3241 West Iles Ave. Springfield, IL 62711

2 1 7 - 2 1 0 - 2 1 7 7

 

 

 

 

 

 

 

 

 

 

 

 

이번에 들려 본 스프링필드에 있는 링컨홈입니다.

링컨이 대통령에 당선되기 전까지 살았던 집과 그 동네 그리고 교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시구요 ^^ 

 

 

 

미국여행/일리노이여행/ 링컨홈(Lincoln Home National Historic Site) .... Springfield,IL

 일리노이주의 주도인 스프링필드시는 미국의 16대 대통령인 링컨이 살았던 도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링컨이 출생한 곳은 켄터키주 호젠빌이였지만 그의 생애 대부분을  일리노이주 스프링필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