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2021년 03월

31

경기,인천맛집 김포백반맛집 / 김포 한정식 / 김포 수연

얼마 전 주원이 외할아버지와 둘이 이른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김포 수연입니다. 둘 다 아침은 걸렀고 안사람들이 몽땅 병원행이라 혼밥 신세의 처량한 노년들 ㅎㅎㅎ 김포의 블친께서 소개해 주신 집이라 메모해 놓고 기다렸던 집이죠. 마침내 기회가 왔네요 ㅋ 김포 수연 한정식은 김포5일장이 선다는 김포시외버스터미널(북변환승센터) 옆 공영주차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꽤 오랫동안 김포분들의 사랑을 받아온 집이라고 하는데 인근 풍경이 올드해 보이기는 합니다. 간판에 한정식이라고 거창하게 써 있지만 실제로는 백반집, 약간 고급스러운 백반집입니다. 바로 뒤에 역시 블친님에게 소개 받은 옛날손칼국수 집도 보이네요. 기회 되면 여기도 한번 가봐야죠 ㅎㅎㅎ 내부는 온돌방뿐이라 모두 좌식 테이블입니다. 상당히 고풍스러운 느낌이..

29 2021년 03월

29

경기,인천맛집 파주매운탕맛집/파주민물매운탕맛집/ 파주 능골매운탕

파주에 사는 막내동서가 식사나 같이 하시자고 연락이 왔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멀어 쉽게 보지를 못했는데 김포로 오고는 자주 보는 편입니다. 작년에도 임진강변에 있는 두포리 매운탕을 소개해줘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는데 이번에는 파주 봉일천 변 파주 삼릉 인근에 있는 능골매운탕이라는 민물매운탕 집입니다. 파주 능골매운탕은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파주 삼릉 바로 입구에 있습니다. 네비를 찍고 갔는데 으스스한 동네 좁은 골목으로 안내를 해서 이상하다 싶었는데 예전에 미군부대가 있었던 기지촌 마을이었던 곳이더군요. 물론 올 때는 더 좋은 길이 있어 그 길로 나왔는데 티맵도 가끔 심술을 부립니다 ㅎㅎㅎ 하긴 그 바람에 오래전 기지촌 마을을 회상해 보는 좋은 기회를 가졌네요. 능골매운탕은 주차장이 상당히 커서 주차하..

26 2021년 03월

26

경기,인천맛집 김포중식맛집 / 걸포동 중국집 / 김포 홍린

김포로 온 후 특이한 중국집이 하나 자주 눈에 띄었습니다. 중국요리를 좋아하는 노병이니 당연히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죠. 특이하다는 것은 중국집이 있을만한 위치가 아닌 상당히 외진 곳에 있다는 점과 시간이나 요일에 상관없이 늘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 있었고 예약도 안 받아 주더군요. 궁금하면 못 참는 노병, 작년 6월에 처음 찾았던 집을 이제서야 포스팅합니다. 물론 지난달에도 갔었으니 크게 오래된 포스팅은 아니지요 ㅎㅎㅎ 일부 사진들은 작년에 찍은 사진입니다. 김포 홍린은 운양역에서 걸포북변역으로 가는 걸포로 중간쯤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주변이 번화한 곳도 아니고 주로 논 밭인 전원지역이라 전혀 의외인 곳이지요. 앞에 작은 주차장만 봤는데 뒤로 상당히 큰 주차장이 더 있습니다. 홍린이라는 이름이 낯설지 않..

24 2021년 03월

24

경기,인천맛집 수원만두집 / 수원 보용만두 (본점)

수원 화성 걷기 2부입니다. 먼저 수원역에서 팔달문 ~ 창룡문 ~ 장안문까지 걷고 돼지갈비로 유명한 명성갈비에서 물갈비를 먹은 부분까지 설명드렸었죠. 명성갈비에서 밥을 볶아먹지 않고 나온 건 바로 옆에 수원 만두집으로 유명한 수원 보영만두와 보용만두가 있어 만두 맛을 한번 보고 싶었던 까닭이었죠 ㅎㅎㅎ 보용만두는 1975년 개업, 보영만두는 1977년 개업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두 집이 원조 논쟁을 꽤 오래 했던 것 같은데 시작은 보용이 먼저이고 보영이 후발인데 보용 원래 사장이 잠시 다른 사업으로 외도를 하다 1990년대에 다시 컴백한 모양이더군요. 원조가 크게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대충 정리해 봤습니다. 보영만두는 작년에 집사람과 인근 남보원이라는 고깃집에 들렀다 오는 길에 포장으로 구매해다 ..

22 2021년 03월

22

서울맛집 평창동 갈비맛집 / 평창동 수요미식회 맛집 / 북악정

평창동 사는 큰동서네 들렸다 점심을 먹으러 들렸던 평창동 북악정 평창동 오면 하림각과 더불어 자주 다니던 집인데 하림각은 최근 코로나로 문을 닫았더군요. 고기와 냉면 맛집으로 이름난 집인데 몇 년 전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되었던 집입니다. 북악정은 세검정에서 북악터널로 가다가 북악터널 조금 못미쳐 왼쪽 편에 있습니다. 1982년 개업이니 40년 정도 된 집인데 중간에 업주가 한번 바뀌었다고 하더군요. 개업 초부터 다녔던 집인데 고기를 상당히 잘하는 대형 음식점입니다. 발레 파킹 무료 길가에 상당한 규모의 신관이 있었는데 그곳은 건물을 새로 짓고 있더군요. 본관도 규모가 큰 편인데 때가 때인지라 주말이지만 좌석은 여유가 있습니다. 손님 1인당 한병씩 생수를 줍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아주 마음에 드는 서비스..

댓글 서울맛집 2021. 3. 22.

19 2021년 03월

19

경기,인천맛집 수원 돼지갈비 맛집 / 수원 물갈비 / 수원 명성돼지갈비

물갈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양념장에 하루 정도 재운 돼지갈비에 콩나물, 버섯 따위를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은 다음 갖은양념으로 간을 하여 끓인 음식 전라북도 전주 지역의 향토 음식이다. - Daum 사전 수원하면 왕갈비가 생각납니다. 그만큼 수원은 갈비로 유명한 고장이긴 한데 그 갈비는 소갈비입니다. 그런데 수원에는 돼지갈비로도 이름을 날리는 집이 있는데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도 소개된 돼지 물갈비로 유명한 수원 북문(장안문)의 명성돼지갈비입니다. 지난달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이 날은 수원역에서 출발해 팔달문을 지나 남수문에서부터 수원 화성을 걷기로 합니다. 그동안 화성, 화성 하면서도 화성 일주 생각은 못하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화성 일주가 있더군요. 화성을 한 바퀴 도는 전체 거리는 대략..

17 2021년 03월

17

경기,인천맛집 시흥 물왕리 맛집 / 시흥 쭈꾸미 맛집 /시흥 참소예

지난달 어느 주말 집사람과 안산 마음속 내과에 다녀오는 길에 동생을 만나 점심을 같이합니다. 그래서 동생을 따라 간 식당은 물왕저수지에서 무척 핫한 집으로 소문난 '참소예'입니다. '참소예'는 쭈꾸미볶음 요리로 이름난 집이라는데 손님이 많은 집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 매운 쭈꾸미볶음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그 이유가 궁금해서 두말 않고 따라갑니다. 시흥 쭈꾸미(주꾸미) 전문점 참소예는 시흥시 물왕동 물왕저수지 제방 앞쪽에 있습니다. 안산농협 경제사업소(구 안산농협 연꽃지점)와 강릉해변메밀막국수가 길 건너에 자리하고 있고 그 외에도 국수집, 장어집, 장작구이 등 주변에 식당들이 꽤 많은 곳이더군요. 한옥으로 지은 참소예 건물이 멋지게 보입니다. 조금 일찍 도착을해서 참소예가 오픈 전이길래 물왕저수지를..

15 2021년 03월

15

일상 노병의 맛집기행 소회

Turning Point 인생을 살다 보면 언젠가는 삶이 바뀌게 되는 기회를 몇 차례 만나게 됩니다. 흔히 삶의 변환점, 변곡점이라고 부르기도하고 터닝 포인트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노병에게도 그런 일이 여러번 있었는데 그중 중요한 터닝 포인트 중 하나가 블로그와의 만남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2010년 3월 16일에 시작한 '노병의 맛집기행'이 내일이면 11살 생일이 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오래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나이 60에 시작해서 벌써 노병도 일흔을 넘어섰네요. 바람이라면 20 주년, 30 주년 블로그 생일에도 이런 글을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이날이 되면 블로그 생일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쓰곤 하는데 그동안 하고 싶은 이야기는 거의 다 전해 드린 것 같아 오늘은 그냥 몇자 끄적거..

댓글 일상 2021. 3.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