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 2021년 05월

14

충청,대전맛집 서천맛집 / 장항맛집 / 서천 장항 유정식당

황산옥에서 우어회와 황복을 먹고 논산 구경을 나섭니다. 은진미륵으로 유명한 관촉사와 수변데크길이 환상이었던 탑정호를 돌아보고 서천군 장항읍으로 가서 장항송림산림욕장을 걸어 본 후 저녁을 먹으러 들린 서천 장항 유정식당 문 연지 40년 정도 된 현지인 맛집으로 꽃게무침과 붕장어 구이가 유명한 집입니다. 유정식당에 가기 전에 잠시 들렸던 장항송림산림욕장(솔바람 곰솔숲) 해안 사구를 보호하기 위해 심고 가꾼 숲으로 수령이 4~50년생에 이르는 아름드리 곰솔(해송) 130,000여 그루가 있는 길이 1.8 km, 면적 200 ha에 이르는 숲인데, 해송 아래에 자라고 있는 맥문동 등 초화류가 서해 바다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생태 공간을 이루고 있는 명소로 전망이 좋은 장항스카이워크와 국립 해양생물자원관, 송림리 ..

12 2021년 05월

12

경기,인천맛집 파주아구찜/야당역아구찜/파주 당진아구찜

아귀(餓鬼)라는 말을 아시나요? 우리에게는 못 생긴 생선으로 많이 알려졌지만 불교에서는 계율을 깨는 악업(惡業)을 저질러 굶주림의 형벌을 받는 귀신을 일컫는 아귀에서 나온 것으로 입이 몹시 크고 흉하게 생긴 모습에서 비롯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귀는 또 '물텀벙'이라고도 부르는데 이는 어부들이 아귀를 잡으면 '재수 없게 생겼다'는 이유로 바다에 텀벙 던져 버렸다고 해서 붙은 이름입니다. 아귀는 지역마다 부르는 이름도 조금씩 다릅니다. 표준어는 아귀지만 인천에서는 '물텀벙', 부산에서는 '물꽁', 마산에서는 '아구'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인천 용현동에 가 보면 아귀찜 골목을 아예 '물텀벙 거리'라고 부릅니다. 물꽁은 경상도와 강원도 쪽 사투리로 부산에는 '물꽁식당'이라는 유명한 아귀 찜집이 있습니다..

10 2021년 05월

10

충청,대전맛집 강경 황복 맛집 / 강경 우어회 맛집 / 강경 황산옥 본점

꼭 20년 전이로군요. 논산 훈련소로 입영하는 아들을 데려다주러 논산을 갔던 때입니다. 그 당시에도 전국구 맛집으로 이름을 날리던 어느 유명 식당을 데리고 가서 밥이나 먹여 들여보낸다고 음식을 주문해서 이른 점심을 먹는데, 한 숟가락 떠서 입에 넣던 아들이 눈에 눈물이 고이고 목이 메어 밥을 못 먹어서 모두가 그 비싼 황복을 제대로 못 먹고 나왔던 기억이 나는데 그 아들이 벌써 40이 훌쩍 넘었으니 세월 참 ㅎㅎㅎ 적게 걷고 많이 먹기 팀이 오래간만에 먼 거리를 떠납니다. 일행 중 한 분이 충남 서천에 시골집이 있으셔서 그곳에 묵으며 걷고 먹기로 합니다. 그래서 떠난 여행길에서 아점을 먹으러 처음 들린 강경 황산옥 이야기입니다. 강경 황산옥은 1931년에 문을 열었으니 올해로 꼭 90년 된 전통의 명가입..

07 2021년 05월

07

강원맛집 강릉 술집 / 강릉 교동 술집 / 강릉 강릉전집

지난번 강릉 여행 2일째 저녁 가볍게 반주 한잔 곁들인 저녁을 먹으러 나갑니다. 역시 숙소였던 강릉시티호텔 인근에 있는 강릉전집이라는 곳입니다. 여러 곳을 검색해 봤는데 식사와 안주를 겸하기 좋다는 생각도 들었고 혹시나 싶어 나가며 호텔 프론트에 괜찮은 식당이 있으면 추천해 달라고 하니 일반 식당도 아닌데 한 순간의 망설임도 없이 이 집을 추천 하더군요. 이런 집은 성공 확률이 90% 이상입니다 ㅎㅎㅎ 낮에 강릉솔향수목원을 다녀오다 들려 본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여러 번 들려 본 곳이지만 벚꽃 철에는 처음인데 벚꽃이 좋더군요. 난설헌 허초희 같은 분은 시대를 잘 못 만나 요절하신 분인데 요즘 태어나셨으면 대단하셨을 것 같습니다. 홍길동전을 쓰신 교산 허균의 누이인데 허균도 때를 잘못 만난 선각자분이시지..

댓글 강원맛집 2021. 5. 7.

05 2021년 05월

05

경기,인천맛집 김포 장어구이 맛집 / 김포 산속의집(장어)

노병은 과학적인 사고 능력은 많이 모자랍니다. 그렇다고 다른 것은 좋으냐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다만 역마살이 살짝 있어 인문 지리나 식도락은 조금 나은 편입니다. 길을 가도 안가본 길 위주로 자꾸 새길을 찾아다니고 식당을 가도 새 식당을 많이 찾습니다. 그렇다고 진보적이지도 않고 부지런 하지도 않고 재테크는 꽝입니다 ㅎㅎㅎ 그러다 보니 김포로 와서도 안 가 본 곳들 위주로 많이 돌아다닙니다. 그렇게 싸돌아 다니다 깊은 산속은 아니지만 별로 인적이 많지 않아 보이는 곳에 있는 산속의 집이라는 식당을 하나 발견했는데 산속에서 민물장어를 굽더군요. 이 집 말고도 두 집을 더 찾았는데 우선 산속의집부터 소개합니다. 3월 하순 어느 날 주원이 외가댁 모시고 방문해 봅니다. 김포 장어구이 산속의 집은 김포 신도..

03 2021년 05월

03

강원맛집 강릉 막국수 맛집 / 강릉 남산막국수

강릉여행 2일째 아점으로 막국수를 먹기로 합니다. 원래 계획으로는 삼교리 막국수를 가려고 하였었는데 강릉 사시는 주원이 외할머니 동생분 추천으로 강릉 남산막국수로 바꿉니다. 강릉 남산막국수라는 집은 강릉 현지분들이 즐겨 찾는 막국수 맛집이라고 하시더군요. 강릉시 내곡동 남대천변에 있는 남산 막국수에 가서 차를 세우며 보니 바로 옆에 강릉 남산공원이 있더군요. 그래서 상호가 남산 막국수인 모양이던데 남산공원 벚꽃도 만만치 않더군요. 계단을 올라 가면 벚꽃도 좋고 강릉 시내를 바라보는 전망도 아주 좋다고 하던데 이날은 패스 ㅎㅎㅎ 강릉 남산 막국수는 남산공원 계단 바로 옆에 있고 신축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 건물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은 휴무입니다. 1..

댓글 강원맛집 2021. 5.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