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2021년 07월

30

서울맛집 일본가정식요리 맛집 / 부암동 맘스키친

한 달 전쯤 됐나요? 평창동 사는 큰동서가 가볍게 점심이나 하고 백사실 계곡을 걷자는군요. 얼른 '콜'하고 집사람과 같이 바람 같이 달려갑니다 ㅎㅎㅎ 이날 가볍게 점심을 한 곳은 일본 가정식 요리를 잘한다는 부암동에 있는 맘스키친입니다. 자하문터널 끝쪽 부암동주민센터 맞은편에 있는데 일본인 여성분이 오너 셰프라고 하더군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손님이 많은 작고 유명 식당이라기에 오픈 시간인 11시 30분에 맞춰 갔는데도 겨우 자리를 잡습니다. 작은 가게에 오픈식 주방이라 안이 훤하게 들여다 보여 좋습니다. 물부터 음식 수령, 반납까지 모든 게 셀프인 가게입니다. 일본 음식은 비비지 않고 먹어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다른 곳에서도 참고하세요 ㅎㅎ..

댓글 서울맛집 2021. 7. 30.

28 2021년 07월

28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파주해장국맛집 / 파주 장수대 황태해장국

연천 호로고로 성을 보러 가는 길 우선 점심을 먹기로 하고 들렸던 파주 장수대 황태해장국으로 유명한 집으로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집입니다. 내비를 찍고 갔더니 전혀 식당이 있을 것 같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더군요. 대형 모텔 옆으로 나있는 좁은 길로 들어가게 돼 다른 차를 만나도 힘들고, 지인 만나면 민망할 거고 ㅎㅎㅎ 그래도 식당 뒷편으로 꽤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하기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영업시간을 보니 돈 많이 벌려고 식당 하는 분들은 아닌 듯싶습니다. 평일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말은 오후 3시까지 영업하고 일요일은 쉽니다. 노병에게는 제일 부러운 분인 허영만 화백 ㅎㅎㅎ 조금 이른 시간이라 들어갈 때는 손님이 적었는데 나올 때쯤은 거의 꽉 차더군요. 단일 메뉴의 집이라 테..

26 2021년 07월

26

경기,인천맛집/인천, 강화 맛집 강화 젓국갈비 맛집 / 강화 신아리랑

노병이 김포로 오면서 강화를 다녀오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강화읍까지 30분이면 가고 주말이나 출퇴근 시간만 아니면 정체도 없어 운전하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서 가까운 관광지가 되다 보니 볼 곳도 많고 먹을 곳도 많습니다. 하지만 노병에게 있어서는 전에도 몇 번 말씀 드렸었지만 추억의 강화도라 더욱 그렇습니다. 노병이 일곱살때였던 1957년부터 열 살 때인 1960년까지 공무원인 아버지를 따라 강화에서 살았었거든요. 다리가 없어 배를 타고 건너 다니던, 말 그대로의 섬이었던 강화도에서 살던 몇 년이 노병에게는 아주 아름답고 좋았던 어린 시절의 기억들이 많았던 곳입니다. 이런 이야기를 왜 길고 장황하게 말씀 드리는가 하면 순무김치와 젓국갈비 때문에 그렇습니다. 강화 토박이가 아니어서 그랬는지..

23 2021년 07월

23

서울맛집 성수동 돼지갈비 맛집 / 성수동 대성갈비

6월 셋째 주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이 날은 지난 3월에 들렸다 너무 마음에 들었던 서울숲을 다시 찾아봅니다. 서울숲은 성동구 성수동 과거 뚝섬이라고 부르던 곳에 조성한 18만 평 규모의 시민공원입니다. 본래 골프장과 경마장이 있던 곳으로 2005년에 서울숲으로 개장한 서울에서 3번째로 큰 공원이지요. 수인분당선 서울숲역 3번이나 4번 출구를 이용해서 갈 수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입구에 기수들이 말을 타고 달리는 조형물이 있는데 경마장 시절의 모습을 형상화한 것 같더군요. 쉬엄쉬엄 한 시간 반 정도 걷고 먹으러 갑니다 ㅎㅎㅎ 이날 점심을 먹기로 한 집은 수요미식회에도 출연한 성수동 돼지갈비 골목의 대표 주자 대성갈비입니다. 서울숲역에서 성동구민체육센터를 지나서 6~7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

댓글 서울맛집 2021. 7. 23.

21 2021년 07월

21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 삼계탕 맛집 / 김포 녹두꽃

중복이네요. 날이 더우니 몸보신도 해야죠? 우리나라 사람들이 더위를 이기려고 복달임으로 먹는 음식들은 너무나도 많지만 그중에서 가장 사랑받는 서민들의 복달임 음식으로는 삼계탕이 최고지요. 작년 초복에 사돈댁과 장기동에 있는 프랜차이즈 삼계탕집에 갔다 실패한 경험이 있어 그 후 검색으로 찾아낸 삼계탕 집을 그동안 꽤 많이 이용했는데 처음으로 포스팅을 해 봅니다. 자주 가다보니 나중에 나중에 하다 포스팅을 못하고 있는 집들이 꽤 있는데 못해서가 아니라 포스팅은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일 텐데 그런 집이 아직 몇 군데 남아 있습니다. 그중 제일 오래된 집은 거의 1년 가까이 20번은 갔을 텐데 못한 집도 있죠 ㅎㅎㅎ 오늘은 삼계탕집인 김포 녹두꽃 이야기입니다. 김포 녹두꽃은 요즘 노병이 자주 올리는 운..

19 2021년 07월

19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헤이리 한식 맛집 / 파주 헤이리 쉼골전통된장

주원이 외가댁과 점심을 먹으러 떠나 봅니다. 오늘 점심 먹을 곳은 파주 헤이리에 있는 쉼골전통된장이라는 집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소개된 집인데 깔끔하고 맛있어 보여서 메모해 두었던 집이지요. 파주 쉼골전통된장은 한국근현대사박물관이 있는 헤이리 마을 4번 게이트로 들어 가 첫 번째 갈라지는 길에서 좌로, 또다시 갈림길에서 좌로 들어 가는 뒷길에 있습니다. 큰 길가에 있기는 한데 이 집을 가려면 큰길이 아니고 뒷길로 들어가야 합니다. 설명이 어려우니 내비게이션이나 지도를 참고하셔요 ㅎㅎㅎ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토, 일은 오후 7시 30분까지 ) 주문 가능하고 토, 일 오후 3~4시는 브레이크 타임, 매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오전 11시부터 영업 시작인데 10여분 일찍 갔더니..

16 2021년 07월

16

서울맛집 연남동 기사식당 / 연남동 감나무집

요즘은 거의 못 가지만 전에는 기사식당을 즐겨 찾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주차하기 편하고, 혼자 가도 눈치 볼 필요 없고, 주문하면 순식간에 음식이 나오고 비교적 저렴 하면서도 수준급의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어 대학 다닐 때부터 참 좋아했었죠. 대학 다닐 때 차를 가지고 다니는 부유층은 아니었지만 (모르긴해도 그 당시에 자기 차를 가지고 다니는 학생은 서울을 다 털어도 한명도 없었을겁니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학교 앞 기사식당에서 맛있는 제육볶음에 밥 한 끼 든든하게 먹으면 일주일이 행복했던 추억이 생각나곤 합니다. 기사식당들이 상당히 많았던 마포구 연남동 일대 지금은 불과 두세 집 밖에 만나 볼 수 없는데 연남동 일대가 뜨면서 높아진 임대료와 기사식당의 특성상 주차 하기가 용이해야 하는데 그것도 ..

댓글 서울맛집 2021. 7. 16.

14 2021년 07월

14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일산곰탕맛집 / 일산 서동관

5월 말이니 달 반전쯤인가 봅니다. 주원이 외가댁과 일산 호수공원을 가기로 했는데 그전에 점심을 먹으러 식당을 고르는데 일산 서동관을 안 가 보셨다기에 모시고 오래간만에 서동관을 들려 봅니다. 곰탕 집들도 많고 곰탕 잘한다는 집들도 많은데 대표적인 곳이 서울 하동관과 나주 곰탕집들이죠. 서울에서는 곰탕을 먹으려면 거의 하동관을 가서 먹었는데 하동관의 맛을 복제한 듯 거의 같은 맛을 낸다는 도플갱어 같은 집이 일산에 있다고해서 몇 번 가 봤던 집입니다. 일산 서동관은 고양시 서구 대화동 킨텍스 제1전시관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일대에 맛집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맛집 거리인데 집에서는 차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좌, 우로 1관과 2관이 붙어 있는데 희한하게도 늘 2관으로만 가게 되네요. 1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