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2021년 08월

30

경기,인천맛집/인천, 강화 맛집 을왕리물회맛집추천/청초수물회 을왕리점

물회의 역사는 그다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바쁜 어부들이 식사를 배 위에서 간단하게 해결하기 위해 회에 고추장이나 된장을 넣고 비벼 먹다 물을 붓고 밥을 말아먹기도 했었다죠? 그러던 물회가 관광업이 활성화 되고 관광객들이 많이 늘어나기 시작하자 관광객 입맛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해 왔습니다. 얼마 전에도 물회에 대해 설명을 드린 적이 있었는데 물회는 생선회를 얼음물에 만다는 공통점 이외에는 만드는 지역이나 또 같은 지역이라도 만드는 집에 따라 만드는 방법이나 재료가 다 다릅니다. 오늘은 유명한 강원도 속초의 물회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비가 내리는 어느 월요일, 오래간만에 블친 세명이 자리를 함께 합니다. 한때 다음에서 같이 활동하시던 분들인데 지금은 N 블로그를 더 열심히들 하고 계시지요. 요즘..

27 2021년 08월

27

경기,인천맛집/고양시, 파주시 맛집 파주 옛날시골밥상

지난달 어느 날 자유로로 한 바퀴 돌고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목표로 잡은 집을 갔더니 여름휴가라고 문이 닫혔네요. 요즘 식당에 가서 간혹 당하는 일인데 아직 예약 문화가 정착이 안되다 보니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 게 몸에 배지를 않아 이런 낭패를 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역시 2안 준비를 안 한 터라 인근에서 대충 먹기로 합니다 ㅎㅎㅎ 바로 인근에서 발견한 옛날시골밥상 운전대를 잡고 있으니 검색할 시간도 없고 해서 보이는 대로 대충 들어가 봅니다. 사실은 먼저 예정했던 집을 가다 인근에 차도 많이 주차되어 있고 상호도 시골밥상인 이 집을 보았었죠. 손님도 많은 집이고 시골밥상이라는 상호를 갖고 있는 집은 실패 확률이 낮다는 게 노병의 촉 ㅎㅎㅎ 자유로로 가다 성동 IC로 들어가서 첫 사거리인 성동..

25 2021년 08월

25

서울맛집 여의도 중식맛집 / 여의도 오향장육 / 여의도 서궁

지난달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날 이 날은 여의도에서 만나 여의도 공원을 걷고 점심을 먹기로 합니다. 요즘은 날이 너무 더워 가급적 실내나 이런 공원을 걷고 먹는데 치중을 했는데 이제는 서서히 더위가 물러 가는 기분이 드니 차츰 걷기에 더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여의도공원은 과거 여의도 비행장 활주로가 있던 자리에 1971년 문을 연 여의도광장을 모태로해서 다양한 국가행사와 시민들의 여가 광장으로 쓰이다가 1999년 검은 아스팔트를 걷어내고 녹색 쉼터로 새로 태어난 곳으로 누구나 쉽게 자연을 접하고 여가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도심 속의 문화공간입니다. 뉴욕의 센트럴파크와는 규모상으로 비교가 안되겠지만 도심 속에 이런 곳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2.7 km의 뚜벅이 산책 코스가 있어 걷기에도 참 좋습니다...

댓글 서울맛집 2021. 8. 25.

23 2021년 08월

23

경기,인천맛집/인천, 강화 맛집 인천민어맛집 / 인천 덕적식당

지난달 중순쯤, 적게 걷고 많이 먹는 팀은 오래간만에 인천 신포시장에 있는 덕적식당을 찾아봅니다. 덕적식당은 가성비 좋은 민어횟집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집입니다. 덕적도 출신이신 부부가 24년째 운영하고 있는 집인데 지금은 따님도 대물림 준비 중인 집입니다. 인천 덕적식당은 신포시장 한가운데쯤 수선 골목이라고 부르는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다음카카오 지도에는 동인천 민어 골목이라고 나와 있습니다. 인천에서 민어회로 유명한 화선횟집과 경남횟집 가운데쯤 되는 곳인데 인근에 신포닭강정 집과 산동만두공갈빵 집도 있습니다. 국철 1호선 동인천역에서는 도보 15분 정도, 수인분당선 신포역 3, 4번 출구에서는 도보 5분 정도 걸립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매주 일요일은 ..

20 2021년 08월

20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 두부 맛집 / 김포 산촌두부

한 달 전쯤 양가가 점심을 먹으러 떠납니다. 가끔씩 들리는 집으로 갔는데 휴일도 아닌데 문이 닫혔습니다. 때 이른 여름휴가를 떠난 모양인데 2안을 준비하고 가질 않았으니 난감합니다. 급하게 전류리에 있는 메밀국수 집이나 가자고 차를 돌려 가는데 아내가 한마디 합니다. "저기 저 집 어때요?" 고개를 돌려 왼편을 보니 산속에 큰 간판이 보이는데 두부가 눈에 띕니다. 주원이 외가댁은 워낙 두부를 좋아하셔서 의견을 묻지도 않고 차를 돌립니다. 아내도 노병하고 오래 다니더니 촉이 만만치 않습니다 ㅎㅎㅎ 그래서 찾아 들어간 집은 전류리 포구 건너편 마을 산속에 있는 산촌녹차두부라는 집입니다. 길에서는 간판만 보였는데 좁은 길을 들어 가 보니 주차장도 넓고 운치도 있습니다. 서수남 씨, 허경영 씨, 전원주 씨도 다..

18 2021년 08월

18

서울맛집 서울아구찜맛집/ 낙원아구찜(옛날집)

꼭 서른 살 되던 어느 봄날 낙원동에서 혼밥을 하게 생겨서 왔다 갔다 하다가 아무 집이나 손님 없는 집을 들어가 봅니다. 벽에 붙어있는 메뉴를 보니 생전 처음 보는 아구찜이라는 것만 있던데 다시 나오기도 그렇고 해서 아구찜 소짜리 하나 달랬더니 주인아주머니가 혼자 드시게요? 하고 눈을 똥그랗게 뜨시더군요 ㅎㅎㅎ 3,000원이었던 가격이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데 당시 짜장면 가격이 대략 400원 정도 했었을 겁니다. 처음 먹었는데 맛은 아주 좋더군요. 밥 두 공기에 아구찜 3분의 2는 먹었던 것 같습니다. 아무리 젊고 먹성이 좋았다고는 해도 혼자서 다 먹기는 무리였어요. 그렇게 아구찜을 먹기 시작했었는데 지금도 그때 먹었던 아구찜 생각이 납니다. 7월 초 어느 적게 걷고 많이 먹는 날 날이 더워 대부분 실내..

댓글 서울맛집 2021. 8. 18.

16 2021년 08월

16

서울맛집 경리단길이자카야맛집 / 봉쥬르 스고이

6월 말경 고교 동창이 연락을 해서 한잔 하자기에 세명이 모입니다. 그래서 모인 장소는 경리단길에 있는 봉쥬르 스고이, 친구 단골집이라더군요. 한때는 상당히 핫한 곳으로 떴던 경리단길인데 요즘은 많이 침체됐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지요. 이태원이나 경리단길 식당들은 별로 갈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친구 덕에 구경을 가 봅니다. 봉쥬르 스고이는 경리단길 입구에서 200m쯤 올라가 길가 우측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 2번 출구에서 걸어서 10분 정도 걸리더군요. 봉쥬르 스고이 상호도 특이한데 아래 부분에 박부부라는 말이 보이는 것도 특이하군요. 상호는 프랑스어 인사말인 봉쥬르에 대단하다, 훌륭하다는 뜻에 일본어가 합성된 것으로 보이고 by 박부부는 박 씨 성을 가진 셰프 부부가 운영하는 집이..

댓글 서울맛집 2021. 8. 16.

13 2021년 08월

13

경기,인천맛집/김포시맛집 김포막국수맛집 / 김포 고촌 강원막국수

오늘은 막국수집 방문기입니다. 이 집은 김포를 출입하기 시작한 3년 전쯤부터 한번 가봐야지 하고 벼르던 집인데 차일피일 미루다가 지난달에서야 비로소 첫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포시 고촌읍에 있는 강원막국수 이야기입니다. 강원막국수는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전호야구장 옆에 있습니다. 이런 외진 곳에 무슨 막국수집? 할 정도로 생뚱맞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김포시와 서울시 경계 부근이고 고속화도로로는 전호 IC에서, 2분 거리에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이 있습니다. 이 집 뒤에 보이는 산은 무려 해발 72m인 전호산입니다. 강원막국수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겨울에만 휴무일이 있나 봅니다. 연예인 사인이 많던데 코팅이 아니고 특이하게 접시에 구워 걸어 놓았네요. 노병은 유명인은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