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2022년 01월

31

일상 감사 드립니다.

지난 2010년 3월 16일 "노병의 맛집 기행"이라는 제목으로 블로그를 시작한 후 11년 10개월 만인 지난 토요일 마침내 누적 방문자가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는 방문객 개념도 없었고 하루 10 ~ 50명 정도 방문객이 있어 5년 후 100만 명 방문객을 목표로 블로그를 운영했었는데 꿈의 1,000만 명이라니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방문객이 많다고 해서 크게 좋을 일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늘 여러분들이 보고 계시다는 생각을 하며 글을 쓰다 보니 글도 신경 써서 잘 쓰려고 노력하게 되었고 딴 길로 가지도 않으면서 오늘 여기까지 오게 된 게 아닌가 싶습니다. 나이 꼭 60 되던 해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했던 블로그라 그간 우여곡절도 많았습니다만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인생을 살..

댓글 일상 2022. 1. 31.

01 2021년 08월

01

일상 화천 흑토마토를 소개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많이들 힘드시죠? 오늘은 노병이 대놓고 상품 홍보를 좀 하겠습니다. 강원도 화천군에서 생산되는 흑토마토인데 우선 화천군 소개부터 해봅니다. 강원도 화천군은 강원도 서북부에 있는 군으로 춘천에서 30분 정도 걸리는 곳입니다. 1개읍 4개면이고 2020년 현재 인구는 24,868명으로 수도권 도시의 1개 동 정도 되는 곳입니다. 전형적인 농업지역이면서도 경지율이 6%에 불과하고 경작지 대부분도 경사가 급한 산간 지역에 분포해 있어 생산성도 매우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을 이용한 청정 유기농 농산물 재배와 우리나라 대표축제로 자리 잡은 화천산천어축제와 화천 토마토축제 등 각종 축제와 안보유적지를 접목시킨 관광으로 관광객을 유치하여 발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코로나가 시..

댓글 일상 2021. 8. 1.

07 2021년 04월

07

일상 서울의 봄 / 서울숲, 응봉산, 서울 남산

코로나로 답답하기는 해도 그냥 다닙니다. 완전무장하고 집합금지 철저히 지키고 손 잘 닦고 ~~~~ 얼마 전에 다녀 온 서울숲과 응봉산 그리고 남산의 봄을 사진만 몇 장 올려 봅니다. 똑딱이 사진이고 날씨가 별로라 사진은 시원치 않지만 노병은 직접 눈으로 아주 잘 보고 왔습니다 ㅎㅎㅎ 이건 벚꽃이 아니고 살구꽃이라는군요. 이렇게 큰 나무에 핀 살구꽃은 못 봐서 ㅎㅎㅎ 처음 가 본 서울숲인데 참 좋더군요. 시기적으로 조금 이른 감은 있었지만 바로 앞에 전철역도 있고 무료입장이고 참 좋았습니다. 이 곳에서 한강을 넘어 응봉산으로 개나리를 보러 떠납니다. 용비교를 넘어 응봉산으로 갑니다. 응봉산 개나리도 많이 보고 싶었었는데 처음 가 봅니다.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은 저 철길에 기차 지나가는 장면을 찍으려고 기다..

댓글 일상 2021. 4. 7.

15 2021년 03월

15

일상 노병의 맛집기행 소회

Turning Point 인생을 살다 보면 언젠가는 삶이 바뀌게 되는 기회를 몇 차례 만나게 됩니다. 흔히 삶의 변환점, 변곡점이라고 부르기도하고 터닝 포인트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노병에게도 그런 일이 여러번 있었는데 그중 중요한 터닝 포인트 중 하나가 블로그와의 만남이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2010년 3월 16일에 시작한 '노병의 맛집기행'이 내일이면 11살 생일이 됩니다. 처음에는 이렇게까지 오래하게 될 줄은 몰랐는데 나이 60에 시작해서 벌써 노병도 일흔을 넘어섰네요. 바람이라면 20 주년, 30 주년 블로그 생일에도 이런 글을 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매년 이날이 되면 블로그 생일에 관한 작은 이야기를 쓰곤 하는데 그동안 하고 싶은 이야기는 거의 다 전해 드린 것 같아 오늘은 그냥 몇자 끄적거..

댓글 일상 2021. 3. 15.

28 2021년 01월

28

일상 화천산천어축제

강원도 화천을 아시나요? 강원도 북서부에 있는 군으로 군사분계선과 접하고 있으며 대부분이 수복지역으로 군사시설보호구역 등 개발에 제한을 받는 지역이 많습니다. 1 읍 4 면으로 인구는 수도권 하나의 큰 동에도 못 미치는 25,000명이고 전형적인 농업지역이면서도 경지율이 6%에 불과해 강원도 내 다른 군과 비교해볼때 농경지가 매우 적은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열악한 환경을 타파하는 방법의 하나로 2003년 시작한 화천 산천어축제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대의 겨울 축제로 발전 하였고 2019년 참가자가 무려 184만명에 달해 한해 무려1500개 정도 열리는 축제 중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가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수많은 축제 중 유일하게 적자를 내지 않는 축제로 알려져 있으며 산천어 축제..

댓글 일상 2021. 1. 28.

01 2021년 01월

01

20 2020년 05월

20